안녕하세요,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작년 9월, 연습생 시절 인터넷 상에 썼던 글이 논란이 되어 팀에서 탈퇴를 선언하고 미국 시애틀로 돌아간 2PM 멤버 박재범군의 향후 거취에 관해 입장을 밝히려 합니다.
지난 9월 벌어진 일은 그 글의 내용이 모든 분들께 좋아보이지는 않았지만, 힘들던 연습생 시절에 사적인 공간에 쓴 글이었기에 본사는 자숙의 시간을 가지고 싶다는 박재범군 의견에는 공감하면서도, 그것이 연예 활동을 영구 중지하거나 2PM을 영원히 탈퇴해야 할 정도의 일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본사는 박재범군의 탈퇴를 만류하고 7명으로 2PM의 활동을 하자고 설득해 볼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박재범군이 썼던 글들은 일부 과장된 네티즌들의 오역이 있었음을 감안한다 하더라도 수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 수도 있는 글이었음은 분명했고, 그런 상황에서 박재범군을 적극 감싸 안고 7인조로 2PM 활동을 하는 것은 박재범군에 대한 일부 대중들의 이미지를 영원히 안 좋게 할 수 있다는 생각에 그의 결정에 동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연예인이 대중들에게 실망스러운 실수를 저질렀을 때 본인이 그 잘못을 시인하지 않거나 소속사가 그 연예인을 감싸 안으면 오히려 그 연예인에 대한 여론이 더욱 더 악화되는 경우가 여러 번 있었기에 자진해서 팀을 탈퇴하고 자숙의 시간을 갖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박재범군의 탈퇴 이후 그에 대한 동정 여론이 일면서 많은 분들이 다시 한 번 그에게 기회를 주자는 호의적인 마음들을 보여주셨습니다.
박재범군에게 일기 시작한 동정여론에 행여 다시 안 좋은 영향을 끼칠까봐 그 동안 외부에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박재범군이 시애틀로 돌아간 직후 본사는 시애틀에 있는 훌륭한 보컬, 춤, 아크로바틱 선생님들을 물색하기 시작했으며 본사 소속 박진영 프로듀서가 작년 9월 29일 시애틀로 찾아가 직접 선생님들과 모의레슨을 실시하며 철저한 교육 프로그램을 완성시켰습니다.
현재 2PM이 진행하고 있는 모든 광고, 공연, 행사 등의 계약 역시 계약 대상을 현재 활동 중인 6명으로 제한하지 않고 박재범군 컴백 시 인원이 7명으로 조정될 수 있는 조항을 삽입하여 그의 컴백에 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작년 11월 경, 본사는 박재범 군에게 올 4월 발매될 앨범으로 복귀를 제안하였고, 박재범군이 이에 동의함에 따라 구정 직후인 2월 셋째 주 귀국 및 기자회견, 3월 7인조 활동 시작이라는 계획을 확정지었습니다.
탈퇴 이후 박재범군에게 호의적으로 돌아 선 여론과 박재범군이 돌아 올 경우 팀의 전력 상승, 또 무엇보다도 팬 여러분들의 단합된 지원을 다시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기에 본사와 멤버 7명 모두 기대에 부풀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컴백 소식을 너무 빨리 밝힐 경우 박재범군에게 호의적으로 돌아섰던 여론이 행여 다시 안 좋게 돌아설까봐 팬 여러분들의 거센 비난의 목소리에도 불구하고 컴백 계획을 끝까지 밝히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작년 12월 22일 박재범군이 본사의 정욱 대표에게 황급히 전화를 걸어 와 본인이 사적으로 큰 잘못을 저질렀다고 고백해 왔습니다.
작년 여름 Again and again 활동 시 저지른 잘못이 뒤늦게 불거져 문제가 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박재범군 본인의 사생활 문제이므로 그 내용을 밝힐 수는 없지만, 그 문제의 내용은 작년 9월 팀 탈퇴 시의 문제보다도 훨씬 더 안 좋고, 또 사회적으로도 훨씬 더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이 내용을 멤버 6명과 즉시 상의하고 싶었지만, 당시 그들은 한참 박재범군의 컴백 소식에 들떠 신나게 연말 시상식 무대를 누비고 있던 중이라 그들에게 그 소식을 전할 수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그들의 연말 활동이 모두 끝난 올 해 1월 3일 그 내용을 말해주었고, 이에 큰 충격을 받은 멤버 6명은 고민 끝에 삼일 뒤인 1월 6일 전원 모두 더 이상 박재범군과 함께 2PM 활동을 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의견을 전해왔습니다.
본사 역시 박재범군이 본사 소속 연예인으로 더 이상 적합하지 않다는 판단 하에 그와의 연예인 전속계약을 해지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결정을 여러분들께 바로 말씀드리고 싶었지만, 박재범군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부득이하게 이제서야 말씀 드리게 되었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모든 내용은 2PM이라는 소중한 가수, 그들을 아끼는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 그리고 수많은 언론과 대중들의 관심이 집중된 사안인 만큼 조금의 거짓도 없이 사실 그대로를 밝힌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공지문에 사실관계를 이렇게까지 상세히 말씀드린 이유는, 거짓으로 무난한 이유를 만들어 말씀드릴 경우 팬들과 여론의 의혹과 불신이 눈덩이처럼 커질 것이라는 판단 때문이었습니다.
모든 2PM팬 여러분들과, 또 박재범군의 복귀를 기다리셨던 많은 분들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본사는 멤버 6명과 함께 더욱 더 열심히 준비하여 더 나아진 모습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재범의 모든 행위는-심지어 범법행위라고 해도-감싸줄 기세이나 나머지 6명에 대해서는 죽일듯이 조소하는 병풍취급에 배신자 취급하며 이해하려 하지 않는다. 박재범의 상황만 안타까워할 뿐 다른 멤버의 입장을 헤아리고 옹호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니.. 누구말대로 핫티스트가 아니라 안티스트, 범티스트라나? 2PM은 전체팬은 없고 박재범 개인팬만 있는 것 같다. 이런 기형적 팬덤은 처음이다.
팬들은 박재범의 장래와 미래를 생각해 주려는 배려와 이해심이 넓다. 추후에 어떤 사건이 터지더라도, 나중에 박재범 혼자 재데뷔했을때도.. 그마음 변치 않길.
+)) 증권사 정보통을 보고 코웃음 치고난 다음날, 영구탈퇴 기사가 나왔다.
처음엔 비디오라고 생각했었으나 녹취록 보면 알겠지만, 도의적이라고만 한정짓지는 않았다.
항간의 소식통에 따르면 소송건이 걸려 있다는데 소송이 진행된다면 기사를 통해 볼수 있겠군.
질문 : 2pm 나머지 여섯 멤버들이 재범의 탈퇴에 대해 동의했다고 하는데,
이 결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거나 반박하고 싶은 사항이 있는지?
6PM&정욱 : 네 맞습니다
질문 : 나머지 여섯 멤버들이 느끼는 솔직한 심정을 말씀해주셨으면 좋겠는데요.
재범이 2pm의 리더로서 정말 부적격했는지 알고 싶습니다.
1월 6일 재범의 탈퇴를 동의한 이후에 방송을 통하여 계속 재범에 대한 언급을
한 것은 팬들을 기만한 것이 아닌지? 나머지 멤버들이 도덕성 또한 의심해야
하는 것이 아닌지? 재범이 2pm 멤버로서 정말 부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지?
택연 : 네
준수 : 네 부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좌중 : 어떤 면에서요
질문 : 일단 다른 멤버들의 의견을 모두 듣고 싶은데요.
6PM: 네
질문 : 아니 대답 말고 이유를 말씀하시라고요 이유를
질문 : 그러니까 질문을 정리해드리면 - 말씀이 어려워서 잘 못알아들으시는 것 같은데,
질문을 정리해드리면 1월 6일에 멤버 모두가 재범이 탈퇴하는 것에 대해서 동의를
하셨는데, 그 이후에 재범에 대한 발언을 계속 하면서 팬들을 기만했다는 말이에요.
그 이유가 뭐냐구요. 팬들은 단지 돈벌이의 수단으로 이용한 것은 아닌지 ?
예, 아니오가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말씀해달라구요.
택연 : 음.. 기만이 아니라요. 저희들은 어쨌든 동의를 하긴 했지만, 그 당시까지
재범이형은 어쨌든 저희들의 멤버였었고, 아직까지도 저희들은 좋은 형이라고 생각해요.
질문 : 결국 투피엠 여섯 멤버들은 재범이 도덕적으로는 문제가 있지만, 나는 걔가
랩을 잘하고 노래를 잘하고 뭘 하니까 능력적인 면에서는 좋다는 걸 말씀하시는 겁니까??
택연 : 지금 제가 능력적인 면에서 말씀드리는 게 아니라,
저희들은 진짜 재범이형을 좋은 형이라고 생각하지만,
지금 재범이형이 한 일은 (2PM으로서)부적합한 행동을 했기 때문에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하는 겁니다.
준수 : 사실, 이제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게, 재범이가 어떤 행동을 해서 문제가
생겼냐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텐데요.
질문 : 아니, 재범군의 사생활에 대해 궁금한 게 아니라 박재범군을 이용한 마케팅에
대해서 얘기하고 싶은 거에요.
준수 : 사실 저희가 시상식같은 곳에서 재범이형과 같이 활동을 하고, 그런 면에 있어서
정말 재범이에게 고맙다고 말했던 거고, 소식을 딱 듣고 나서는 재범이가 더 이상은
우리 그룹 투피엠의 리더로서는 힘들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결정을 내린 거구요.
그렇게 방송에 말씀드린 거는 그 전에 있어서 아직도 재범에게 고마운 게 많으니까
그런데에 있어서 저희가 대답을 드린거죠.
질문 : 다른 멤버들 듣고 싶습니다.
닉쿤 : 제가 팬미팅에서 얘기한 거, 제가 진짜 재범이형을 보고싶어서 얘기한거구요.
근데.. 말씀..한 거..한 대로 재범이형이 그 일 때문에 못 보게 된 거구요. 그래서 네...
못 오게 된겁니다.
찬성 : 제 생각은요. 정말 친하고 가족같은 형이, 사고를 쳐서 뭐 어떤 일이 있어서 나쁜 일을 해서
안좋은 일이 있어서 그렇다고 해서 그 사람 도덕성에 대해 함부로 비난하고 그런 건 아닌 거 같아요.
도둑한테도 정말 친한 친구는 있는 거잖아요 그쵸.
제 생각에는 재범이형이 한 일 때문에 저희가 그런 발언을 한 거에 대해서
어떻게 된 거냐고 물어보신 거 같은데 아직도 친한 형이기 때문에 그렇게 발언할 수 있었던 거고,
그리고... 여태까지 말해왔던 거는 지금까지 발표를 아직 하지 않았기 때문에 7명이다,
보고싶다고 얘기할 수 있었던 거고, 앞으로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보고싶다, 좋은 형이다
라는...
준호 : 우선 여러분이 얼마나 기분 상해할 거 그런 거 다 알구요.
중요한 거는 그런 재범이형을 저희가 이용해서 마케팅을 했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하트비트 준비했을 때는 저희가 재범이형이 돌아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돌아올 거라는 생각으로 준비했었거든요.
1월 3일 전까지는 모든 방송, 시상식에서나 재범이형만 생각하면서 공연을 했어요 정말로.
거짓말이 아니고. 그리고 여러분들에게 일부러 상처줄 이유 없구요.
저희도 굉장히 (재범이)그리워요. 재범이형 돌아오면 우리 정말 최고가 될거다..
그런 식으로 생각을 해왔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 조금씩 힌트를 줬던 거에요.
그런데 우리가 1월 3일날 그 일을 알고나서부터는 저희 조차도 정말.. 잠시동안 미웠어요 재범이형이. 그렇게까지 저희가 다 돌아오게끔 길을 만들어놨었는데..
그쵸 그러니까 여러분이랑 저희가 같이 만든거잖아요. 어쨌든 모두가 만들어놓은 거잖아요.
여러분들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에, 그리고 우리 같이 합해서 만들어놓은 길이었기 때문에,
저희 진짜 그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재범이형이 미웠고 여러분들에게 정말 미안했어요.
정말 미칠 것 같았어요.
저희는 다같이 있으면서도 아무말도 못했어요 그 얘기 듣자마자.
그리고 계속 여태까지 생각해왔던 그 길들 밖에 생각 안나고. 한참동안 멍을 때렸어요 말 그대로.
그런데 그 일을 누군가가 알게 되거나 여러분들이 알게 되도 마찬가지 일거에요 솔직히.
어떤 일들인지에 대해서는 오히려 재범이형을 존중하기 때문에 할 수 없어요.
물론 지금 웃고 계신 분들 어이없겠죠. 저희는 그 얘기를 들었을 때 오죽했겠어요.
저희는 여러분들을 최대한 우리들의 힘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더욱 더 저희는 여러분들을 아끼는 입장이었어요. 저는 지금 이 상황도 너무 안타까워요 진짜.
여러분들이랑 재범이형이 함께했던 시간은 2년 정도 되잖아요.
저희는 근데 5년에서 짧게는 3년 정도를 같이 지냈어요. 그래서 더욱 더 안타까워요.
그냥 여러분들이 저희를 보면서 비웃을지는 몰라도, 저희는 정말 그 단계를 넘어서서 미칠 것 같아요.
재범형이랑 함께하지 못한다는 거에 대해서.
일단 저는 그리고 그만큼 여태까지 상을 받아왔던 것도
다 재범이형과 여러분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이니까,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는 재범이형한테 고맙다는 인사와 여러분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에 할 수 있었던 거구요.
우영 : 어, 우선.. 죄송한 말씀이지만, 질문해주신 분께 제가 질문 하나만 해도 될까요?
여기 오신 모든 분들께 질문 하나 드리고 싶은데요. 오늘 그저 준비해오신 질문에
대한 답변을 원하시는 겁니까, 아니면 진지한 얘기를 듣고 싶으신 겁니까?
좌중 : 둘 다입니다.
우영 : 진지한 얘기를 하다보면,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이 되겠죠?
사실.. 굉장히 가슴이 아프구요.
오늘 하루를 투자한다 생각하고 여러분들과 진지한 얘기를 한다고 생각하고 왔습니다.
답변이 길어지는 것에 대해서는 이해를 해주시구요
정말 저희는 너무 안타깝고 가슴이 아프고, 글쎄요
저 같은 경우에는 처음엔 투피엠 멤버가 될 수 없을 정도로 실력이 부족했고, 춤이나 노래도 부족했고, 준호 찬성 택연형 쿤형 준수형 그리고 리더 재범이형 그들이 있었기에
정말 저는 투피엠이라는 팀을 할수 있게 되었구요.
항상 매일매일 감사하게 생각했고, 매일매일 죄송했습니다 멤버들한테.
왜냐하면 제가 너무 부족했기때문에요. 그렇게 듬직한 멤버들이 있었기에 같이 할 수 있었는데요.
어떤 사소한 거 때문에 서로 마음이 상한다 하더라도 끝까지 저희는 다투지 않고 대화로 풀려고 했구요. 글쎄요 처음에는 단 한명의 팬도 없었지만
저희의 노력과 무대를 보시는 분들께서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생기시더라구요.
정말 감사하다... 정말 뿌듯함을 느끼고 더욱 더 한 앨범앨범 최선을 다해 준비했습니다.
정말 재범이형도 #$^$^ 실수는 할 수 있는데, 그 실수란 걸 얼마든지 할 수 있지만 #$^$%&$^
정말 인간적으로 글쎄요,
저희는 용서할 수 있다고 할지 몰라도 재범이형 믿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용서해줄 수 있을지 모르지만 저희도 여러분도 그쵸?
근데 그렇게 결정을 내린 이유는... 세상에는 저희만 살아가는 게 아니잖아요.
다른 나라 다른 민족 다른 국가 .. 저희만 살아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희만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생각하게 되다 보니까 더 미래 더 나중을 보게 되고, 지금은 정말 가슴이 아프지만,
나중에 미래에 과연 글쎄요.. 우리가 후회하지않을까라는 많은 고민들이 있었어요.
이 선택이 지금의 팬 여러분들과 저희가 살짝 금이 간 거 같아요.
저희는 이런 거 절대 원치 않구요. 재범이형과 금이 가는 것도 원하지 않습니다.
정말 진심을 다해서 공연을 했고 준비를 했고
그 진심이란 단어 하나 때문에 이 금이 너무나도 좀 크게 느껴지는 거 같아요.
그리고 이 상태가 너무나도 아쉽고 안타깝고...
제 진심은 이야기를 했구요.
이렇게 진심을 다해 얘기했는데 그렇게 선택할 수 밖에 없다라는 저를 포함해서
우리 투피엠 일곱명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이해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조금이라도 이해해주신다면 조금은 이 금이...
다시 우리가 하나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전 그렇게 생각합니다.
준수 : 흥분이 되시는 건 당연한 거겠지만 저희가 너무 밉고 저희를 그렇게 사랑해주셨는데
이런 얼토당토않은 결정을 내리는 순간이 그런 말 하나가 너무 밉고 속상하실 텐데요,
글쎄요 준호 말대로... 과연 저희는... 어떨지... 그리고 저희가 투피엠을 포기한 게
아니잖습니까. 재범형은 어쩔 수 없이 그런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까지 온거구요.
그게 너무 안타깝구요. 제가 감히 말씀드리자면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안타깝구요.
어쩔 수 없습니다. 정말 어쩔 수 없이. 저희가 계속 좋은형 좋은형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요.
진심으로 저희한텐 형입니다. 그러나 사회적으로 인간적인 게 아니라, 저희가 지켜낼수
없을 정도의 그 정도 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발 저희를 하.... 한번만 더 이해를 해주시구요 정말 가슴이 아프네요.
화를 내시고 오해가 생기고 간담회를 연다는 자체가 힘이 드네요.
글쎄요 사람이 살다보면 이런저런 일이 생기는 거니깐요 최선을 다해 진심을 다해
답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 멤버들에게 묻고 싶은것은 재범씨와 마지막으로 연락한 게 언제이고 어떤말이
오고갔는지 재범은 간담회에 대해 알고 있는지, 수많은 루머들에 대해 (재범 탈퇴에 대한
찬성, 반대 루머 등) 입에 담을 수 없을 루머들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정말 해명하고 싶은 것이 있는지, 그리고 회사측에 묻고 싶은 것은 루머들에 대응할 생각이 없는지.
그리고 멤버들이 해명하고 싶거나 허심탄회하게 얘기하고 싶은 부분이 없는지.
택연 : 우선 재범이형이랑 연락한 거는요, 찬성이가 문자로얘기를 했어요.
재범이형 아무일 없는지. 재범이형도 지금 간담회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루머에 대해서는요, 정말 말도 안되는 루머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누가 적극적으로 찬성하고 반대하고 그런 것 정도가 아니라
저희가 처음 들었을 때는 정말 충격을 많이 받았고, 우영이가 말씀드렸다시피
저희는 정말 어쩔 수 없이 결정을 내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구요.
루머는 거의 다 만들어진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회사가 밝혔다시피 10월 경부터는 재범형이 다시 돌아올 수 있게끔 준비를 하고 있었구,
앨범 자체 이름도 하트비트에서 1:59으로 바꾼거구요.
그렇게 다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우리끼리 잘되고 있으니 재범이형을 빼자 뭐 이런건 정말 말도 안되는 루머구요. 다른 궁금한 루머가 있으시면 또 말씀해주세요.
질문 : 재범이 간담회에 대해 별 다른 말이 없었는지 궁금합니다.
닉쿤 : 아 재범형이.. 직접 여러분들에게 영상같은 걸 찍고싶어했구요. 그리고...
되게 미안하다고 하고, 그리고.... 네, 그정도입니다.
질문 : 여기 있는 팬들중에 제가 제일 고령인것같네요. 저는
투피엠 멤버 또래의 아들이 있는 엄맙니다. 근데 루머중에 입에 담을 수 없는 루머. 정말 재범이 지금 인간 쓰레기처럼
되었습니다. 다들 아시죠 입에 담지 못할뿐이죠. 정말 쓰레기 되어있습니다. 작년 오역보다 사회적 파장이 훨씬 크다고, 벌써
뉴스에도 나왔더군요- 사회적 파장이 큰 사적인 부분으로 영구탈퇴 등의 문제! 회사측의 설명을 보면 정말 억측이 당연한 문제란
말에요 아까 멤버들도 말씀하셨던 용납이 안되는 멤버도 받아 들일 수 없는 사회적인 문제가 있어서 못받아들인다, 당신들은 5년이상
만난 형의 손을 놔버린거잖아요 얼마나 큰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그것 때문에 인간 쓰레기 됐다구요. 아시죠? 나는 내아들이 곧
군대에 갑니다, 남일같지않아서 이 자리에 왔어요. 정말 묻고싶어요. 그 상처 평생 안고 살아야하는데 당신이 투피엠을
버리지않았다구요? 당신들은 버리지않았찌만 팬들은 버릴 상황이 되고 있어요. 사람은요, 마음에서 마음으로 만나면 자기 자식을 죽인
웬수도 품고 가는게 사람이거든요. 살인을 했내요? 마약을 했나요? 법적인 책임이면 책임을 묻겠죠, 근데 도덕적이라구요? 왜 그걸
본인들이 먼저 꺼내서... 얼마나 큰 잘못인지 모르겠지만 정말 이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재범이는 인터넷에서 인간 이합니다.
국제쓰레기입니다. 전 여기까집니다
택연 : 질문이 뭐에요 확실히 못알아듣겠네요 다시 한번 해주세요...
준수 : 이런.. 결정을 내린 모습을 저희가 어머님께
보여드려서 죄송하구요
저희는 사실 지금 굉장히 가슴이 아픈데 웃으려고 하고있습니다.
현실은 정말 가슴아픈데 저희가
울어버리면... 책임감이 좀 없어보이지않나 생각해요
끝까지 재범이 형을 지키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어머니께서 사회적으로
알고 계신 그 루머,
저희가 답변 해 드릴 수 없을 정도로 그정도로 저희는 사회적인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구요
다들 소중한 시간 내서
이런 가슴아픈 얘기를 나누는거에 대해 답변을 못할정도로....
마음과 마음, 네 이거 중요합니다 근데 저희가 대답을 못할정도로!
상황이 심각하다고 생각하구요
먼 일이겠지만 정말 끝까지 죽을때까지요 저희는 최선을 다해서 잊지않을겁니다
서로 나중에 결혼하고
아이낳고 그런다 하더라도 우리는 하나고 투피엠이라는 거 안잊을거구요,
그래서 재범이 형을 최선을다해 이런식으로 지키는겁니다.
저희는 보내지 않았습니다 지키는 겁니다 그러나 어쩔수없이 사회적인 휴...
정말 입에 담을 수 없을 정도의 그런 상황이네요 정말
죄송하구요
저희가 죄송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거는 저희는 하나구요 절대로 저희 맘속에서 버리지않습니다
오해하지마시구요 저희끼리
약속해요 여섯명 아니라 일곱명, 그리고 여기 와주신분들 약속합시다
저희 누가 뭐래도 서로 지켜줍시다.
질문 : 죄송한데 지금 질문한거에 대해 제대로 답변하세요
우영: 연예인 일반인 상관없습니다. 인간이라면, 인간이라면 저도 어쩔수없네요 진짜로 예
질문 : 좋은형으로 생각하지만 투피엠으로 활동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하시는지 말씀드린건데 애매모호하게 대답하시네요
우영 : 애매모호한게 아니라요, 답은 하납니다 어쩔 수 없었구요.
그런 저희를 이해해달라고 부탁드릴게요.
저희는 그저 아프고 힘들고 정말 추운 겨울을 맞닥뜨린 것 같거든요 홀딱벗구요. 정말 힘드네요 진짜
질문 : 그러면 지금 말씀하신 것처럼 투피엠 일곱명을 위한
결정이라고 하셨죠? 지켜준다고 하셨는데 지금 사생활 그 단어 하나로 인해 많은 억측이 생겼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말
끊지마시구요 인간으로써-라는 ... 정말 너무 큰 사안이고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이게 사회적으로 큰 파장이고 큰
문제라면 이건 형법에 저촉받을 일이지 도의적이라는 말은 이해가 안되는데요 사생활이라는 말이 먼저 떠서 루머가 나왔고 루머가 나온
이후에 도의적이라고 말이 나왔는데요?
택연 : 저흰 도의적이라고 말 안했는데요
우영 : 혹시나 법적인 잘못을 했다. 근데 재범이 형이 왔어요. 그리고 활동을 한 대요. 그럼 재범이 형 활동해도 되나요? 우리는 이해를 하지만, 사회가 용서를 못할 수도 있잖아요
좌중 : 그건 법적인 처벌을 받을 일이지...
우영 : 말씀드릴 수 없을 정도라서 저희가 이런 결정을 내리지 않았습니까..
좌중 : 그건 법적인 처벌을 받을 일이지... #$%#^#%$그건 방조죄지...
우영 : 처벌을 하라구요?
좌중 : 문제를 일으킬 정도라면.. 처벌#$^#%#$
우영 : 처벌을 하는 건 뭐, 법원에서 하는 거구요 저희는 끝까지 처벌안합니다 어쩔 수 없이 결정을 내린 겁니다.
좌중 : 그건 방조죄죠. $%#@
준수 : 재범이에 대해 자꾸 질문하시는데 사실 저희는 진짜
재범이를 오랫동안 봤잖아요 근데 저는 지금 재범이가 했던 행동이 맞나 싶을정도로 놀랐어요 진짜 투피엠 리더 재범을 사랑한다는 마음이 있으시다면, 그런 말씀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무슨 일을 했나 이런 질문 안하셨으면 좋겠네요 진짜
질문 : 아까 준호씨가 얘기하셨을 때 박재범씨가 반복적인 실수를 했다고 말씀하셨는데 그동안 일곱멤버사이에서 전혀 조절할 수 있다거나 그런 기회는 없었나요
택연 : 솔직히 저흰 몰랐어요 그 실수가 일어나고 있는지 아예 몰랐고요 1월 3일날 알게 된거에요 저희가 알고있는건 '반복적인 실수가 있었다는 것을 안 것'이지 저희는 과정에 알고있던건 아닙니다
질문 : 재범군 얘기를 회사를 통해서 들었다고 하셨죠, 직접 들으신게 아니고?
준수 : 예 저희가 알게된건 사장님께 전화가 와서...
질문 : 아니 재범군이 멤버들한테 얘기했냐고요
준수 : 예 했습니다. 직접적으로 만날수없어서 전화로 했습니다
질문 : 사장님께 질문드립니다, 서면지에 대한 충분하고도 성의있는 대답을 약속하여 대표성을 갖춘 팬페이지에서 서면지를 제출했으나 답변을 하지 않았고, 박재범 영구탈퇴 결정된 후에야 왜 뒤늦게 간담회를 진행하시는지 알고싶어요
정욱 : 서면지는요. 2월 말 일정은 공지에 얘기했듯 박재범군
개인사정으로 인해 이때로 잡게 된겁니다. 그리고 서면지는 여러분께서 2월 12일에 주셨고, 발표는 2월 25일에 불과 2~3주쯤이고 공지로 거짓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그건 여러분을 기만하는거잖아요 재범씨가 잘 지내고 연습하고 있고...어떻게 복귀를 준비하고있고.. 이런 거짓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이해
되시나요? 그리고 이 간담회는 취지에서 여러분들께 말씀드렸듯 어마어마한 루머들, 우리 멤버들에 대한 폄훼.. 이런부분들에 대해서 저희들이 직접 (말씀드리고 싶어서), 여러분들이 항상 말씀하시는 일부 $#%^#& 간담회를 하려다 진행하지 않았던 이유는 여러분께서 그렇게 싫어하시는 일부매체들 한 부분만 딱 뽑아가지고 기사를 내잖아요. 이 사안은 저희회사에서도 큰 부분이기 때문에 간담회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질문 : 9월달에 루머가 많았는데 그때당시 정황과, 초창기에 왜 멤버들 미니홈피 관리에 관해 관여가 있다는 말이 있었는데 대답좀 해주세요
정욱 : 제가 이전에 간담회를 했을 때 팬분들은 왜 소속연예인을
관리하지않냐고 그려셨습니다. JYP는 연예인의 사적인 부분을 관여하지 않습니다. 미니홈피든 블로그를 하든 관리 하지 않구요, 연습생때도 마찬가지로 연예인할 사람이니까 이런식으로 관리
안합니다 저희는 관리를 싫어합니다 모두가 인격체이기 때문에 관리의 대상이 아닙니다. 관리했으면 이 자리에 이친구들 앉아있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9월달 정황에 대해 말씀드리면, 이미 2PM들은 모든일을 같이 겪었지만 여러분이 밖에서 지켜보시는 것 보다
그때 당시 정황은, 안에 들어와서 겪어보지 못한 분들은 모르실거에요.
재범이를 뽑았던건 랩도 비보잉도 아크로바틱도 아니고 자신감이었어요. 근데 그 친구 자신감이
20시간도 안돼서 무너졌습니다. 여러분도 아실거에요 그날 카메라 못보던거. 사무실 들어와서 멤버얼굴이며 제 얼굴을 못 쳐다봤습니다. 저희 매일 모여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기자도 있었는데 굉장히 자극적으로 쓰고 싶었을거에요 분명히.
(어쨌든 박재범이 자신감이 없어서 못나왔다 여론이 안좋았다 그런 얘기)
12월달 MAMA에서 미리 짐작안했냐, 만약 재범이 관련해서 못하게
했으면 저희 그방송 접어버리려고 했습니다. 드콘에서 리더 자리를 비우고 춤추겠다 이런것도 다 결정해놨던겁니다. 언론이 하는 말 다 믿으십니까? 루머 다 믿으십니까?
제이와이피가 왜 언론 일안하냐구요? 언론은 그렇게 쉽게 관리할 수 없습니다 83개나 됩니다. 하지말라는 얘기 막으려고 해도
안됩니다. 아직도 그때 당시 재범이한테 우리 투피엠한테 인격 모욕적으로 비난했던 언론들, 다 기억하고있어요 여러분도 기억하실거에요 찬성이 우영이 홈피에 같이걷자 이런 말
나왔을 때 어떤 기사가 나왔는지 생각해봅시다 감싼다고 비난했죠
%^$%^
질문 : 미니홈피 얘기니까 하는말인데 우영씨가 답답하다는 그 말 뜻좀 말해주시고 찬성씨의 혼란에 대해서도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우영 : 제가 감정조절을 좀 못한것도 있고요, 개인홈피니까 제
개인 이야기를 하는 곳이 맞다고 생각해서 숨김없이 했어요 팬분들이 싫어서 그렇게 한건 아니고요 그럴때있잖아요 아..답답하지 왜?
그저 이런 단순한 느낌이었습니다 저희가 열심히 준비하고 보답하려는 자세로 사는 와중에 사실 그런 말도 안되는 루머들이 오가니까
그 루머 때문에 너무 답답해서 표현한것같습니다 그니까 여러분을 질책하는게 아니라 팬분들 사이에서 오가는 얘기가 싫었습니다 사실이
아니니까요 저희가 땀을 흘리고 거울을 보며 열심히 노력하는 이유가 과연 무엇인지를 알았으면 했던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찬성 : 네, 혼란이란거요 오래전부터쓴건데 개인적으로 저에게 혼란이 와서 쓴거고요 이 일과는 전혀 관계없는 일이고 알맞은 시간에 겹친겁니다
질문 : 정욱대표님 박재범군에 관해 최대한 노력을
했다시는데 박재범 군은 루머기사들이 떴을 때 리플차단을 안했는데 얼마전 옥택연군의 댓글은 다 차단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그거에
관한 차별에 대한 질문을 드렸는데 그 답변이 소속사 본인이 직접 요청하지 않으면 댓글 차단 안해준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왜 옥택연군은 차단하고 박재범군은 차단하지 않았는지?
정욱 : 아마 그때 재범 기사가 단기간내에 얼마나 많았는지 아실거에요.
저희는 댓글 차단을 해본적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팬들의 얘기가 대중이라는게 저희 원칙이므로 저희는 그런 여론에 대해서 한번도 차단
해본적이 없습니다. 옥택연군도 마찬가지로... 어제 그제 불거졌던 박재범군도 마찬가지입니다. 워낙 기사가 많이 나와서 차단 된 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것도 있는 거에요. 뭐 그 전까지는 전혀 그런 것을 실행해 본적이 없구요 재범군 일이후에 더 고민해보고
진행 한 일이구요. 지금같은 경우에도 차단을 요청한다고 하더라도 모든 기관의 댓글이 차단되는것도 아닙니다
질문 : 관리 안하신다고 하셨는데, 지금처럼 관리를 안해서 발생한 문제는 책임 안지시는겁니까?
정욱 : 제작년에 저희 회사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사생활 침해건으로 클레임이 왔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그런 것에 관해서 회사에 알려야하는 조항이 있었는데, 노예계약 지적을 받아서 뺐구요 그리고 관리, 관리라는 말을 쓴거는 제가 좋아하지 않아서구요 관리-피관리...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될수있다면 같은 위치에서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물론 받아드리는 사람마다 다르지만요..
질문 : 그말을 하는게 아니구요, 사생활 문제- 그게 관리의 대상이 아니라고 하셨죠, 그것 때문에 발생한 상황은 책임을 지지 않겠다라는 말인가요?
정욱 : 기본적으로 연예인은 회사에 종속되는 문제가 아니라서요. 본인이 한 일은 책임을 져야하는게 첫 번째구요, 가장 안타까운 것은 @#$%#$ 작년 겨울에 문제를 알려왔지만, 그일에 대해서 우리 멤버들은 몰랐습니다
질문 : 전혀 관련 질문에 대해 대답안하시네요? 똑바로 대답해주시길 바랍니다
정욱 : 그렇게 포괄적으로 말씀하시면 저도 그렇게 할 수 밖에없는데요?
질문 : 재범군이 받게 될 타격을 신경 안쓰시겠다는거냐구요
정욱 : 그렇게 질문해주셨으면 대답했죠 그러니까.,.
질문 : 논점만 얘기해주세요
정욱 : 알겠습니다. (부스럭대서 못들음)
질문 : 네? 못알아 듣겠는데 다시 한번 말씀을..
정욱 : 그러니까 ^&$
질문 : 그러니까 박재범의 앞으로 사회적 지위와 명예를 책임을 지실지 안지실지를 묻는거에요
정욱 : 회사가 왜 그부분을 책임을 이유가 궁금하네요
질문 : 공지에 사생활이라고 얘기하셨는데, 사람들이 소설쓰기 좋아하고 이래저래 말이 많은데 그것 때문에 박재범 군이 시달리고 또 이미지로 고착이 되어가는데 그걸 책임을 안지시나요?
정욱 : 그걸 책임을 져야할 이유가.. %&$
좌중 술렁임
질문 : 일단은 공지가 올라왔고, 그 공지로 인해 재범씨에 관해 루머가 많이 생기고 있잖아요, 이런 루머가 있다는걸 재범씨가 알고있는지 또 재범씨가 이런 공지에 동의했는지, 또 사생활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어야하나요?
그 리고 멤버들 전체에 관해 입에 담을 수 없는 루머가 퍼지는데
그렇게 되면 기정사실화돼서 이미 팬들도 받아들이고 있잖습니까? 그 루머에 관해 소속 가수 보호차원에서 강력하게 반박자료라도
내어주시길 바라고요, 또 팬들이 신뢰를 많이 잃었는데 공지를 뭐라고 써도 재범은 돌아오지 않는다는 사실을 팬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텐데 굳이 왜 사생활문제와 사회적 파장이라는 단어를?
정욱 : (사생활 언급하지 않았다해도)어떤 답변을 드려도 팬분들이 믿지 않으셨을겁니다 본인들도 아실거에요 저는 그렇게 믿었구요. 그게 한가지 이유였구요 또 하나는 자, 재범이 한국에 오고싶어하지 않아서 못온다, 그래서 6명만 활동 한다.. 저는 이 친구들이 비겁자가 되거나 배신자의 이미지가 되는게 싫습니다
팬들 일동 : 이미 배신의 아이콘인데여!?!?!? %^#$%&$%&$&
정욱 : 지금 그말은 좀 질문하신 거에 대한 예의가 아닌거 같습니다. 재범이 못오는 걸
이친구들이 떠안고 가면 이친구들이 정말정말 1분 1초도 쉬지않고 모든 걸 같이 할거란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했던 친구들이 배신자가 되는건 맞지
않습니다. 세번째 이유는 저희느 회사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것을 말씀드릴 때 거짓말 할 수 없습니다.
팬분들이 만들어내시는 루머들은-멤버들에 대한 신뢰가 있던없던
팬분들이니까요 기본적으로 그걸 관리하는게 좋은 것은 아닌것같고요 멤버들에 관해 인신공격성 말도안되는 루머가 퍼지는데 저희는 그런
거 많이 겪어봤고 잡아보면 중학생, 고등학생 이런 일이 빈번해서 이런 일이 오히려 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요 뭐 이런건 차후에
더 생각해보겠습니다
질문 : 12월 22일 대표님께 재범이 갑자기 전화를 걸어서 말을 했다고 하는데 그거에 관해 멤버들은 전혀 몰랐기 때문에 재범 혼자 간직하다가 갑자기 말씀드린거라는 말이잖아요?
그럼 그 전화가 양심에 찔린다는 등 본인의 자발적인 의도에서 나온 것인지 아니면 다른 외부의 압박 의해 말씀드린건지 궁금합니다
정욱 : 22일에 전화가 오고, 그 다음에 3~4차례 통화를 한적있습니다. 저희는 통화 내역을 뽑아드릴 수 있어요
팬들 : 뽑아주세요
정욱 : 그러니까 자발적/외부적인 압력 것에 대해 힌트를 드리면 그게 또 유추가 되고 루머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아까 닉쿤군이 말씀드렸듯이 본인이나 본인을 포함한 가족들은 어떤 말이든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가 말씀 드릴 순 없습니다. 단지 저희에게 전화가 온 것은 사실입니다.
질문 : 사측에서는 개인의 사생활을 책임 안 지신다고 하시는데, 공지에선
재범군을 탈퇴 시키는 게 사생활때문이라고 하시네요? 멤버들의 말에 따르면 같은 실수를 반복적으로 하셨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그 이전에 이미 공론화가 되었을텐데 공지가
뜨기 전까지 아무도 몰랐으니 재범군의 사생활이 굉장히 철저했다는 뜻아닙니까? 굳이 사생활을 들먹이면서 퇴출시키는건, 사측의 내치기위한 변명거리라고 봐도 되는겁니까?
정욱 : 틀립니다. (x2) 저희는 그 여러번의 실수를 나중에 알았다는 거에요. 한꺼번에..
질문 : AAA부터 12/22까지 6개월동안 전화 오기전까지 아무도 몰랐다는 건데, 6개월동안 아무도
몰랐다는건 재범씨가 사생활을 아주 관리를 잘했단 거에요 그쵸? 그리고 사측은 전화를 받고 안것이니까 공지에 굳이 '사생활'이라는 단어를 안써도
됐다구요. 왜 아무도 몰랐던 '사생활'을 들먹거리면서 그러셔서. 그렇게 내 치기위한 변명거리가 아닌가 의구심이드는거죠
정욱 : 말씀드렸다시피 저희는 몰랐고, 그 이후에 대한 답변은 여러분이 유추할수 있기때문에 대답 못드립니다. 공지에 띄운 이유는 어떻게 보면 피해자인 친구들, 또 회사가 공식적으로 거짓말 할 수 없던 부분들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질문 : 9월 사건(마이페이스 사건)을 제외하고 오직 그 건(사생활 문제)으로만 봐도 탈퇴를 결정지을 건지 다시한번 확인하고 싶고, 다른 멤버들이 동일한 일이 벌어져도 동일하게 취급하실지, 그리고 또 재범군 일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어도-해체요구까지 있는 상황이니까-이렇게 반응이 격렬해진다하더라도 재범군 사생활 문제를 밝히지 않으실 건지?
정욱 : 저는 9월사태로 박재범군이 팀을 탈퇴하거나 영구활동을 금지 할만한
잘못이리라고 한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구요 저나 박진영씨도 영어를 할줄압니다. 근데 이 문제는 다릅니다. 또 이 여섯명이 동일한
일을 한다면 같은 결론을 내릴겁니다. 어떤 압박이나 요구가 있더라도 저희 입으로는 재범씨의 사생활을 절대 말할수 없습니다
질문 : 대표님께서 영어를 하신다고 하셨고, 박PD도
하신다고하셨죠. 그럼 그 마이스페이스가 오역인것도 아신것일 텐데 그럼 회사측에서 해명을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초빙해서
보도자료 같은걸 낼 수 있었을텐데 왜 방패막 조차 쳐주지 않으셨죠? 한 그룹에 멤버, 그것도 리더가 탈퇴할 일도 아니었고 자살청원이
있을정도의 심한 일도 아닌데 왜 일이 커지기 전에 해명을 안하시고 방어막도 안치셨나요 어쨌든 회사가 소속 연예인 보호는 해주셔야할것아닙니까
정욱 : 그럼 왜 팬분들은 저희 쉴드 안쳐주셨습니까???
팬들 웃음
정욱 : 아니, 아니, 그러니까 농담하는게 아니구요. 제말은,
여러분이 생각하시는것보다 더 빠른속도로 일이 진행됐구요, 저희는 아주 일관된 내용이었다는 걸 발견하실 수 있을거에요 그러나
어떤사람이라도 그 일에 관해 충분히 오해할 수 있고- 영어를 쓰는 사람들끼리도 오해할 수 있는 사항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오해할 수 있어서 감싸려고 하는건 역효과 날까봐 @#$^$# 회사는 여러분이 생각하는것보다 더 서로서로가 중요합니다 원래 2월 3번째 주는 귀국 기자회견이 예정주였습니다
질문 : 다른분들은 잘 모르겠지만 저희도 가만있는게 도와주는 일이라 생각해서요. 저는 원문을 보자마자 이건 한국비하가 아니라 JYP비하라는걸 알았죠. 박재범이 접한 한국인은 JYP사람들입니다. 그당시 사측에서는 잘못된 대응을 했던거 같은데 그부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정욱 : 그 대화는 멤버 모두 같이 했고요 9월 상황에 관한 내용은 모두 머리를 맞대고 내린 결론입니다. 저희가 잘 처리해서 상황이 역전됐다는건 아니지만 다행스럽게도 상황이 (동정여론으로) 역전되었습니다.
질문 : 마이스페이스 얘기 전문을 보면 회사측에서는 10년 계약을 요구했다는데 8년으로 수정된 과정을 말씀하세요
정욱 : 저도 인터넷에서 떠도는걸 보고 있고요, 계약 기간에 관해서는 인터넷 찾아보시면 나와요
10년으로 고민하고 10년으로 진행하고자했던 부분도 있습니다. 요즘같은 경우는 7년짜리 계약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질문 : 그럼 처음 10년 계약 맞다고요?
정욱 : 네
질문 : 그럼 후에 수정해서 8년 계약했습니까?
정욱 : 7년입니다 후에 수정했습니다 모두가 동일한 조건으로 계약했습니다
질문 : 사측에서는 재범군을 말씀하셨듯이 왜 팬들이 쉴드 못쳤냐고 하시는데
일본의 한 연예인 예를 들자면요, 그 사람은 마약상습범입니다.
그 사람 회사 사장은 방송국 국장에게 무릎꿇고 애원해서 대국민 사과를 할 수 있게 하고 다시 연예인으로 복귀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최소한 친지하나 없는 한국에 온 박재범군의 방패막이 되어주지 못하는 소속사를 어떻게 팬들이 따를것이며, 이런예가 있음에도 나몰라라하는
탈퇴를 밀어붙이는 이 상황이 말이 됩니까?
정욱 : 두번째 질문은 좀 말이 안맞습니다. 첫 번째는,
나라마다 국가마다 대처가 다릅니다 예를든 사건같은 경우가 미국에서 벌어지면 그 연예인은 파산할정도로 회사로부터
소송받습니다. 나라마다 정서가 다르구요 그리고 쉴드같은 경우는 왜 안해주셨냐고 하시지만 멤버들에게 물어보셔도 회사가 손들고 멍청하게 가만있었던건 아닙니다
질문 : 이런말이 있습니다, 재범씨가 위약금 내는 대신 향후 5년간 한국활동을 안하겠다는 말이 있는데, 만약 박재범군이 (사생활 사건을) 본인이 감수하고 복귀를 원해서 타기획사로 나온다면 jyp에서는 터치를 안하실겁니까?
정욱 : 첫번째로 무엇에 대한 위약금인지 모르겠네요. 나머지멤버는 광고계약이 있어서요 아마 다른멤버가 그런일이 있었다면 광고 때문에 위약금을 내야하지만 박재범군은 광고나 회사에 대해 위약금을 물게 없습니다
두번째로 계약해지됐기 때문에 누구와 어떤 일을 하든 이제는 상관없습니다.
질문 : 사실 그 위약금이 7년 계약에 관한 것인데 지금 상황은 재범군이 7년 계약을 깬것이니 위약금을 물어야 되는게 아닌가요?
정욱 : 블라블라 그냥 아니라고 함
질문 : 계약해지시점이 정확히 언제인지, 또 계약해지 이후 박재범에 관해 갖는 권한과 기한, 또 수익분배는 언제까지 되는지, 또 계약해지에 관한 이면 계약이 있는지 여부도 알려주세요
정욱 : 어제 계약해지했고, 이면계약은 없습니다. 전혀 없습니다.
정산은 3개월에 한번씩 하는데 작년 11 12월에 활동한게 1월달에 나와서 그 정산까지 받았습니다
질문 : 계약해지 내용을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정욱 : 양자가 맺은 효력이 이제부터 없다 이런 내용이고 부가적인 조항은 없습니다
---------영어로 인터뷰---------------------------------------------------
질문 : 시카고에서 왔습니다. 새 리더나 멤버에 관한 계획이 있나요?
택연 : 계획은 없고요 우리는 새로운 멤버에 관한 계획도 없고요, 알다시피 우리는 7멤버였지만 지금은 6멤버로 정해졌습니다. 이체제로 갈겁니다.
질문 : 마이스페이스 일이 발생하지 않았어도 지금 일만으로 탈퇴 가능합니까?
정욱 : 네
---------------------------------------------------------------------------
질문 : 멤버들이 회사와 의견충돌이 있을때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정욱 : 어떤부분에서요?
질문 : 재범사건도 그렇고 간담회라던가 그런 방면에서 의견을 제시할때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찬성 : 그렇게 큰 충돌은 없고요, 회사가 시켜서 강행을 하거나 이런건 정말 말도 안되고요
저희가 들을 애들도 아니고요, 저희는 충돌이 있으면 대화로 풀어갑니다
질문 : 14일 팬들에게 재범과 관련된 상품을 팔지 말라고 하셨는데 이제 계약이 해지됐으니 aom이나 팬들이 상품 판매 가능합니까?
정욱 : 회사 내에서도 일부 극소수의 사람만이 그 내용을 공유하고 있었고요 현재 역시 극소수만이 알고 있습니다. 본인의 프라이버시니까요. 그리고 aom도 이제는 통제하거나 터치할 권리가 없습니다.
택연 : 근데 그 상품은 재범이 형꺼니까 이제 파는건 재범이 형한테 허락받으셔야죠?
일동 : 아니 그렇게 판다는 게 아니라 $%$#
택연 : 지금 판다고 말씀하셨잖아요?
일동 : aom이 판다고!!
택연 : 그건 재범이 형한테 물어보셔야죠
일동 : 아니 지금 되는지 안되는지 물으니까 그부분에 대답하세요
택연 : 그건 재범이 형한테 물어보세요
질문 : 재범씨가 탈퇴했어도 활동했던 싱글 1,2집을 6PM이 활동을 이어갈거에요 그러면 원래 재범군 파트분배와 또 재범에게 가는 저작권이 포함이 되는지, 수익분배는 어떻게 되나요?
정욱 : 가수가 가창하는것은 실연권이 발동이 됩니다 가수는 실연자 협회에 가입하게 되구요 본인이 실연자 협회에 등록해서 찾아가면 됩니다 (그쪽규정에 따라서 수익은 분배가 되고) 파트분배는 준비할겁니다
질문 : 멤버들도 그렇고 재범군도 가족같아서 보호해주기 위해 이런 결정을 한거라고 하셨는데
12월 22일전까진 아무도 그 사생활이라는 게 아무도 뭔지 몰랐잖아요?
그럼 덮어줄수는 없었나요? 그저 자신의 양심상 혹은 회사의 방침상 사생활이라는 것을 언급한게 팬들을 위해서라고 했는데, 팬들과 소통이 없는 상태에서 왜 갑자기 사생활을 크게 부각시켰으며, 가족같다고 하면서 탈퇴를 시키면서 그걸 덮을 순 없었나요? 굳이 그런 이유가 다른 압박이 있는건가요?
정욱 : 유추가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사생활에 관련된 것은 답변할 수 없습니다
질문 : 재범군은 22일에 전화 한 이후에도 몇 번의
비보잉대회에 나왔어요 그전에는 얼굴을 가리고 나오거나 마스크를 나오고 나왔는데 최근엔 얼굴을 드러내고 나왔고 팬들이 요청하면 사인도 해주고
대화도 하고 팬들이 보내준 옷도 입고 공연도 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로 퍼져나간 사실입니다 팀을 탈퇴할 정도로 큰 사건을 저지른 사람 치고는 너무 당당한 태도
아닙니까? 다들 박재범씨 성격 아시잖아요. 9월에도 공연에서 허리가 꺾어지도록 90도 인사를 할정도로 정말 그런 사람인데. 만약
그가 그렇게 큰 잘못을 저지른 사람이라면 그렇게 당당할 수는 없지 않습니까?
찬성 : 진짜 저희도 물어보고 싶네요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여까지가 2시간까지임
딱 2시간 더남았음
-------------영어 인터뷰-----------------------------------------
질문: 안녕하세요, 닉쿤 택연한테 질문좀 해도 될까요
박재범이 마이스페이스에 남긴 그 코멘트가 한국인이 듣기에 좀 그랬다는거 알고 계실텐데요
그 사건이 터졌을때 박재범군하고 멤버들이 얘기는 해봤나요?
그리고 그 코멘트가 그렇게 까일정도가 아닐만한게 밝혀졌을때 어떻게 하셨나요?
택연 : 한국인들이 마이스페이스 캡쳐를 봤을때
아무도 신경쓰지 않았어요, 그냥 저새끼 디져라 그런식으로요
아무도 막 " 아..재범이가 그렇게 힘든때가 있었기 때문에 그런글을 썻나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한명도 없었어요
단 한사람도요!
그때는 "난 박재범 그래도 사랑해" 이렇게 쓴 사람이 한명도 없었다구요
어떻게 느꼈겠어요? 그러니까 , 재범이가 가장 큰 압박을 받았겠죠
질문 : 그냥 떠나지 말도록 설득할수는 없었나요?
닉쿤 : 아마도 여기 남았더라도 굉장히 많은 상처를 주위사람들로 인해 많이 받았을거에요, 저희도 잡고 싶었지만, 재범뿐아니라 모든 사람이 상처받지 않기 위해서 떠나는게 낫다 싶었어요
택연 : 생각해보세요
그니깐, 재범이가 우리를 떠날때 떠나는게 우리를 위한것이다 라고 생각한것 같아요
질문 : 떠날때 , 재범이가 다시 돌아올거라고 생각은 했나요?
택연 : 당연합니다 돌아올거라고 생각했습니다
--------------------------------------------------------------------
질문 : 공지 보면 박진영씨가 직접 재범군 부모님을 시애틀에서 만난거라고 되어있는데
재범씨 부모님은 박진영씨를 만나고 식사를 한 적이 없다고 하는데 왜 그런 공지가 났나,
또 재범 컴백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 내역- 레슨 선생등을 공개하세요
정욱 : 공지에 나와있듯 박진영씨가 레슨 선생님을 미팅했는데
식사를 하고 이런건 기사에서 난것은 추측이구요, 박재범군 어머님 아버님 다 만나뵜구요 선생님을 만나서 이 선생님은 무슨 뭘 잘하니 이런이런 프로그램을 하자고 해서 진행을
해왔습니다. 9월말에 이뤄진 내용이고... 저희가 준비했던 부분은 나와있던 일정대로 어떻게 돌아오고..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것 중에 경제적인 실패 때문에, 경제적 위협 때문에 못돌아
오는게 아니냐는 것은요, 1월달까지는 재범군을 단독으로 모델계약하자는 기업도 있었습니다. 저희와 진행을 하고 있었구요 광고를 이용해서 컴백하려는 계획도
있었어요
질문 : 제왑은 핫티스트의 대안을 듣지않고 단독행보를 진행한 적이 많고 공지로 통보하는 형식을 자주 취해왔는데 맞죠? 그러려면 왜 팬클럽을 창단했으며 단순 돈벌이 용도로 창단한건지 묻고 싶네요
정욱 : 기본적으로 팬클럽 자체의 금전적인 부분은 전혀 회사에 10원의 매출도 잡히지 않습니다. 팬클럽 가입비용은 그대로 팬클럽 관련 지출로 다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소통은... 매일 간담회를 할
수있는것도 아니고요. 어떤정도로 원하시는 지 모르겠지만, 대한민국 역사상 간담회를 하는 기획사는 저희밖에 없는데 뭐 어떻게 말씀 드려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질문 : 그럼 핫티스트라는 팬클럽은 재범을 포함한 7명을 응원하는 목적으로 창단되었는데
그럼 6명의 2PM이 활동할 경우 계속 '핫티스트'란 이름을 사용 하실건가요
정욱 : 뭐라 드릴 말씀이 없네요. 그건 마치 6명이서는 2PM을 할수없다는 얘기로 들리는데 핫티스트는 2PM에 대한 팬클럽입니다
질문 : 네.. JYP가 공식 홈피에 공지한 글에 따르면 JYP
엔터테인먼트는 멤버들의 동의하에 재범의 거취를 영구탈퇴라는 결정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한달이 넘게 공식발표를 미뤄가며 박재범을 언론을 통해서 언급해왔습니다. 2PM과 JYP의 마케팅을 간접적으로 펼치고 한 것은 무엇입니까?
정욱 : 아시겠지만 박재범 본인과 발표시점을 맞추느라 늦어졌습니다. 바로 발표하길 본인이 바라지않았습니다
질문 : 날짜를 그러면 2월 이 쯤에 하기로 결정했다고 하셨는데 그럼 일단은 영구탈퇴하기로 회사측에서는 1월달에 탈퇴 되도록 했다는거잖아요. 그 이전에는 이슈화 되는 걸 좀 막아줘야하느게 아닙니까
정욱 : 뭘 말씁입니까?
질문 :언론에서는 마치 도마위의 물고기를 자르듯이 재범군을 난도질하고, 또 추측이 난무하는데 멤버들도 그렇고 언론측에서도 그렇고 방송과 기자들로 하여금 억측이 나오지 않도록그런 것에 대한 조치를 취해야 하는거 아니냐구요
정욱 : 그러려면 재범군이 돌아오지 않는다는 말을 해야 할텐데요?
그건 그당시 본인이 원하지 않았습니다
질문 : 그럼 이때까지 재범군을 멤버들이 방송에서 언급하신 것은 뭐죠?
현재는 공식적으로 탈퇴가 결정난 사항이고, 그럼 앞으로의 방송에서 재범군을 언급할 계획은 없으세요?
택연 : 저도 잘 모르겠어요
질문 : 그럼 기회가 되면 어떻게든 언급하겠단 말씀이세요?
택연 : 그건.. 그때 가서 봐야 알것같은데요
저도 진짜 모르겠어요 어떤 질문이 어떻게 떨어질지 진짜 모르겠고
질문 : 그럼 아까 사장님이 말씀하신거는 아직까지 언급한 이유가 이런 탈퇴사항을 말할 수 없었기때문이라니까 앞으로의 언급에 대해서는 막아 주실 수 있으세요?
정욱 : 사람 마음은요, 사람 마음은... 저희 분명 모여서 얘기했습니다.
우리 나중에 팬들한테 이런 말 들을 수 있으니까 이제 조심하자 이런 마음은 사람한테 언제든지 나올 수있습니다. 알면서 왜 해 무조건 나쁜놈 이럴 순 없는 겁니다
질문 : 멤버들은 그렇다치고 언론에서 2pm과 연관지어 재범을 엮어서 기사를 썼을 때 '재범탈퇴한 2PM' 식으로 나온다면 정정 할 계획은 있으세요?
정욱 : 박재범군이 저희 소속이 아니라서 그 권한은 박재범씨한테 있습니다
질문 : 아까 사장님이 말씀하신 것이 걱정이 돼서 그러는데,
기획사가 언론이랑 틀어지면 불이익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군요 언론과의 관계를 아예 끊을 수 없는 상황이고, 보도자료 없이도 얼마든지 추측기사를 쓸 수 는
상황이라고 그렇다면 앞으로 2PM 활동을 할때 언론과 관계를 잘 맺지 못한건 활동에 지장이 있을거 같은데.. 그런부분에 대해서 개선할 의향이 있는지
정욱 : 대부분의 언론과는 잘 지냅니다. 잘 지내는데 아까 말씀하신대로 여러분들보다 저희 본인이 저는 아직 그(자극적인 기사) 타이틀은 많이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저희도 뭐 언론하고 싸우겠다 이건 아니고요 저희도 사람이니까 좀 그렇다 그거죠
질문 : 그럼 제가 처음 질문했던 것과 연관된 질문할게요.
그럼 재범군은 이제 제왑이랑 관련 없잖아요 탈퇴했으니까. 그럼 재범군은 자기가 한 일- 그게 사실인지는 모르겠는데 아무튼 그일로
인해 사회적인 매장을 받아 마땅하다는거지요?
거기에 대한 쉴드? 회사나 멤버는 아무런 대응이나 반응을 해줄 의향이 없다는거잖아요?
자기 소속이 아니니까 이제 언론에서 어떤식으로 취급받고 쓰레기가 되던 이제 상관없다는거잖아요?
택연 : 저희가, 전혀 방어를 안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저희는 지금 재범형이 무슨일을 했는지에 대해서 밝히지 않는것만으로도 지금..
질문 : 아 그러니까요!
택연 : 그리고 루머는! 없어집니다.
질문 : 루머가 없어진다고요? 아니요 왜냐면 그거에
대한 정확한 해명이 없다면 없어지지않습니다! 왜냐 이미 거기에 대해서 회사에서 공지를 내리고 그 공지에 대응해서 멤버들이 손을
놔버렸거든요 손을 놔버릴만큼의 일을 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정확한 해명이 없고는.... 물론 재범씨를 보호한다고 하는데 그 보호
때문에 재범씨가 어떻게 침해를 받던 내비두신다는 거죠? 그게 바로 보호라고 하셨고.. 맞죠?
택연 : 아니 루머를 어떤 루머를 말하는건지 모르겠는데
질문 : 아니 지금 내가 어떤 루머를 말하는지도 모르고 그렇게 나한테 말하는거에요?
준호 : 어머니(팬)께서 많이 화가 나신거 같은데요. 저희는 사실을 말했을 뿐이고 만약 그사실을 말하게
되면 여러분이 원하는 재범형의 안전이나 사랑하는 마음이 없어 질 수 있단는거에요 저희는 최대한으로 재범형을 보호하는 입장으로
하는거에요 그리고 루머는 여러분이 믿을때만 진실처럼 느껴지는거지 루머는 그냥 지나치는게 좋습니다 예
질문 : 팬들은 물론 루머라고 생각하지만 일반인은! 정말 진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의 방어도 하지않는다면 기정사실이 되는거에요!
준호 : 만약에 그 문제 때문에 그 문제를 자꾸 수면위로 꺼낼수록 그걸 알고 그 루머를 받아들이는 사람이 많아질꺼에요
질문 : 추가 질문드릴게요 그렇다면 앞에 분 말씀하신대로 그 루머를 말하지 않고 유지하는 것이 밝혀진 후 상황보다 낫다는 말인가요?
6PM : 예
질문 : 그럼 그게 재범군의 상황이 그걸 밝혀진다면, 재범군의 입장에서는 지금의 상황보다 더 악화된다는 말씀인가요?
6PM : 예
질문 : 좀 전에 그 멤버나 소속사나 보호차원에서 사생활이라고만 밝히고 그러셨는데, 사생활이라고 언급한 자체가 일반인 신분의 박재범한테 명예훼손 성립안되나요
정욱 : 그게 본인이 인식하기에 명예훼손은 아닌것같습니다
질문 : 이번 정규 앨범같은 경우 박재범 복귀를 전제로 한 마케팅이 이루어졌고, 일반인들이나 팬들에게 복귀가 기정사실화 했던 부분인데요. 물론 돌이킬수 없는 잘못을해서 계약됐으나 그로인해 투피엠의 건전한 이미지가 조금 손상이 갔을수도 있는데 그런부분에 대해 광고주들과의 합의가 됐는지, 지금 제가 보기엔 2PM 자체도 피해가 있을거 같은데 대책이 있는지?
정욱 : 광고주와 합의는 할 필요가 없는것같고, 재범군이 광고주와 계약된 부분이 없기 때문에... 2PM 은 뭐 이런것들이 약간 억측하시는 부분이라고 말씀드리는거에요 2PM은 여러 활동 문제없이 잘 하고 있습니다
질문 : 일단 지금 모인분들이 뭐에 불만이 있는 지 알고
계시잖아요 어떤 식으로 계약해지가 이루어졌든지간에, 그 탈퇴소식을 발표할 때 꼭 '사생활이 도덕적으로 혼란이고 사회적 물의'라는
말을 동원해서 했어야 합니까? 정말로 다른 방안이 없었습니까?
또하나 그리고 기사보셨죠? JYP가 너무 도덕적 무결점을 향한다구요. 연예계에선 힘든일이죠. 우리나라도, 일본도 미국도 마약하고 위법사항을 저질러도, 치명적인 사생활이 있는 스타들도 활동합니다.
이런 여러가지 사례가 있는데 팬들쪽에서는 이런발표를 진실로 받아들인다면 재범군이 저지른 잘못은 정말 어마어마한거에요 그런데 왜 이런 방법을 선택했나요 왜?
정욱 : 아까 말씀드렸습니다 같은 말씀이 계속 반복되네요
질문 : 지금 추구하는 이미지를 말씀해주시라고요
정욱 : 이렇게 말씀드릴게요. 이 사항해 대해서 다른 방안 전혀 없었습니다
질문 : 많은 분들이 이 간담회 이후에도 제왑 입장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하고, 또 팬클럽이 많이 분열됐습니다. 사장님 눈팅 많이하시니까 아시겠지만, 다들 많이
분열됐습니다. 온갖 욕들과 정말 멤버들에 관한 인신공격 비하와 해체까지 심한말들이 나도는데 아주 활동에 지장이 없지않을것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어떤 계획과 방향이 있나요
정욱 :첫째로는요 아까 그 지장이 없다고 하신건 광고주들이 이런
일들로 문제를 만들지 않느냐에 대한 답변이었구요 저희도 공지에 쓰고 말씀드렸듯이 그정도의 실력을 갖춘 친구가 팀에서 빠졌다는 건 전력- 저희가
그친구를 기다렸던 것은 모두가 전력이 상승될 걸 알았기 때문입니다 상황이 이렇게됐기 때문에 나머지는 남은 친구들이 짊어지고 갈 문제고, 어쨌든 6인조로
고착된 상태라서 앞으로 열심히 할 일밖에는 없습니다
----------------------영어 영어 영어!!!!!!--------------------------
영어 : 4월에 컴백계획이 있는데 컴백할건지
닉쿤
: 올해 준비하고 있는데 정확히 말씀드리긴 어려워요
질문 : 다음에 6명이 컴백했을 때, 하트비트 활동처럼 노래하는것에 중심으로 예능은 잘 안나왔잖아요 다음 앨범에서도 그럴건가요?
택연 : 우리는 다 계약되었고 계속 티비쇼에 나와야 하고 제이가 돌아오지 않는 것 때문에 티비쇼 안 나오는건 불가능합니다.
질문 : 제이의 향후 계획 아시나요?
닉쿤 : 네 전화로 얘기했고 그는 aom에 집중하고 있고 그게 아메리카 최고 댄스그룹이라는 말을 했습니다
---------------------------------------------------------------------
질문 : 사장님께 여쭈고 싶은데 아까 사생활이라고 절대 소속사
측에서는 극소수만 공유하고 있다고 하셨는데 분명 그 부분에 대해 끝까지 함구해주셨으면 하는걸 바라고요. 또 기사화 될경우에
소속사 도피라고 말씀하셨으니 출처가 소속사라고 볼 수밖에 없어서, 함구에 대한 부분을 약속해줄 수 있는지
정욱 : 소속사가 아니어도 알고 있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속사의 출처를 통하지 않고도 (알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래서 약속드릴 수 없습니다.
사건을 유추할 수 있게 하는거라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소속사가 아니라도 이 사건을 아는 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질문 : 그럼 이문제가 언젠가 수면 위로 떠오를 수 있다고 보십니까?
정욱 : 아 그건 좀 정확하게 예측하기 어렵네요 저도 모르겠습니다
질문 : 지금 박재범군은 대학에서 재적된상태인데, 대학측에서 연락을 여러차례 취했음에도 이에 대해 조치를 취하지 않으신건 어떤 이유인가요 또 미국에서 재범은 중졸로 생활하게 되는데 재범은 동의했나요
택연 : 고등학교를 나왔기 때문에
준수 : 구정고요
택연 : 미국도 인정해줄건 인정해줍니다 졸업장이 있는데 왜 인정안해줍니까
정욱 : 제적은... 기본적으로는 학교는 원래 다 자기가 처리합니다 학사절차에 대해서는.
준수 : 제가 개인적으로 질문받기 전에 할말이 있는데 말해도 돼요?
아까 잠시 제가 흥분을해서 감정적으로 했던건 죄송합니다 이해해 주십시요
저희가 이렇게 많은 질문을 받고 이렇게 자리를 마련한 이유는 답은 한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왜 재범을 탈퇴시켰고 그리고 너희 2PM 뭔생각이냐 왜그랬냐 왜
사실 이게 가장 큰질문이고 대답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글쎄요 저희는 일단 안타깝게 그런 결정을 내렸고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저희는 어쩔수없었고 큰일이라고 생각해주세요
그리고 정말로 재범형을 사랑하시고 아껴주시는 분이라면 또 멤버들을 생각해주시는 분이라면
또 그 질문을 궁금해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 질문에 대해서 상처를 받을거라고 생각하거든요
글쎄요 저 혼자만의 거만한 생각일지도 모르겠지만 저희는 늘 하나고 같이 걸으려고 했고
지금도 감사한 마음입니다 그러나 공식적으로 어쩔수 없이 앞으로 6명이 활동하는건 안타깝습니다
재범형도 어떤 삶을 살아가겠지만 저희 여섯명은요
저희 감히 약속드리겠지만 앞으로 어떤일이 들이닥쳐도 항상 남자답게 자신감 있게 헤쳐나갈거고
저희는 약속을 했습니다 끝까지 책임감 있게 열심히 달릴거고요
그리고 나중에 정말 나중에 훌륭한 사람돼서 2PM.
끝까지 해냈다라는거 재범형한테 보여줄꺼고요 또 웃으면서 이런저런 얘기
할겁니다
우리 공식적으로는 지금은 6명입니다.
그러나 저희 마음속에는 늘 재범이형있고요,
저희가 재범형을 버리고, 나쁘게 생각하고
오해하지않으셨으면좋겠습니다
사실 저희가 지금 뭐 여러분과 다툴려고 온건 아니잖아요 오해를 풀려고 왔죠
어떻게 보면 운명이죠. 운명일 수 밖에 없는데, 조금이라도 편하게 다시 한번 더 지켜봐주셨음 좋겠슴다
저희는 다시 신인의 마음으로 돌아왔습니다.
미워하셔도 좋아요
좋습니다
저희는 어떤 말이라도 어떤 뭐 악플? 상관없습니다
저희는 끝까지 2PM이라는 이름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해나갈겁니다.
끝까지 열심히 할거고요 여러분 화나게하고 짜증나게 하고 여러분을 인상 찌푸리게 하고싶지않습니다
진심으로 노력할겁니다
준수 : 사실 지금 너무 좀 이렇게 가슴이 아픕니다 사실 이 자리에서 느끼는건데
일단은 저희를 못믿고 계시고 회사도 못믿으시고 사장님이랑 진영이형까지 못믿고 계시는 것같아요
사실 정말 너무 가슴이 아픈데 저희가 재범이를 가지고 마케팅을 했다는 얘기에 가슴이 아픈데
여러분이 이렇게까지 회사를 못믿을 만한건지.... 여러분들 앞에서...
어... 사실 되게 많은 일들이 있었어요.
그 내용을 밝히고 밝히고 나서...
회사앞에서 있었던 일 욕먹은 거 그런거 가슴이 아픈데
여러분들이 정말 이 자리를 빌어서 정말 솔직하게 믿음을 드리고 싶어서 간담회 하고 있잖아요
다들 재범이 사랑하시잖아요
저는 초반부터 재범이를 봐왔고
저는 솔직히 재범이 9월달에 있었던 마이 페이스 사건을 솔직히 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왜냐면 속 안에는 그 마음 가짐이 아니었으니까요
그니깐 반드시 돌아올거라고
저희 회사 사장님 진영이형 멤버들 다들 믿고 매일매일 어떡하면 돌아오게 할 수 있을까 얘기했어요
그렇게 생각하고.. 가슴이 아팠던건 MAMA 시상식 받을 때도 재범이가 그자리에 없어서 가슴아팠거든요
5년동안 본 친구가 말실수로 인해서 미국으로 가게 됐는데 그런 부분은 마음이 아팠는데
진짜 항상 재범이형 돌아올거라고 전화하고 문자하고 그렇게 지냈어요
근데 2010년 돼서 그 소식을 듣고 솔직히 저도 재범이가 진짜 그렇게 저질렀나 싶을정도로 충격을 먹었습니다.
사실 사장님께 들었을때 지금까지 봐온 재범이는 어떤 실수를 하더라도 자기 실수를 누구한테 얘기한다거나 하지 않고 항상 혼자 고민하고 혼자 뉘우치고...
혼자 생각하는 그런 친구인데 미국에서 전화까지 온걸 보면 정말 큰일이라는걸 느꼈어요
그런 부분에 있어서 정말 큰일이니까 여러분께 말씀드리지 않는게 좋은방법이라고 생각했고
사생활에 문제가 생겼으니까..
그게 아니면 만약 거짓이유로 말씀드려서 밝혀지게 되면 저희는 거짓말쟁이가 되잖아요
그건 아니거든요 그건 정말 재범이 사생활 문제, 그렇게 밝혀진 이유고
여러분이 정말 궁금하시겠지만 정말 재범이 인권 존중하기 위해서 말하지 않게 된겁니다
질문 : 멤버들한테 물을게요 재범 소식을 1월 3일에 들었다고 했고요 우영군 준수군의 경우는 6,7일에 부산에서 봤다고 올라온 사진이 많거든요 지금도 이렇게 마음이 아프고 슬픈데 그때는 안슬프셨나요??
팬들 웃음
우영 : 저도 사실 제 생각을 말하자면 감히 얘기를 하자면 1월
3일날 6일에 7일에 하든 그게 며칠 뭐가 중요합니까 저희는 그냥 이사실 너무 싫고요 모르겠어요 부산에 왜왔지? 저희 그냥
휴가갔었어요 명절이라서 그렇죠 휴가갔었다고요 그냥 휴가였겟죠 그냥 갔어요
그냥 가서 쉬면 안돼요?
왜 갔고 안슬펐어요? 이건 너무나도 유치한 질문인 것같습니다
이런 현실이 싫고 너무나도 괴롭습니다
찬성 : 그리고 저희가 친척분들 명절에가서 슬퍼서 무표정하고 있어야돼요?
그렇게 즐거운 가족들 모이는 자리에서? 방송에서도 저희가 생방에서 사고를 쳐야하나요?
재범형 돌아오라고?
정말 슬퍼서? 그렇게 해야 되나요 저희가?
방송 녹화중에 사고를 쳐야하고 공식적인 자리에서 재범이형 얘기해야하고
이런 자리에서도 사고를 쳐야하고 그렇게 해야하나요 저희가?
준수 : 솔직히 질문하셨는데요 저희가 그 이후에 대구 부산 간거 사실인데
저희가 그 사실을 들었다고...마음이 아프죠
아, 물론 가슴 아픈데 대구 못가고 부산 못갈 이유인가요 그게
팬들하고 아웅다웅해서 말 섞여서 잘 못들음 ^##$
택연 : 3일이란 시간이 정말 짧은 시간입니까?
재범형이 한 일이 너무 크니까 사실상 저희들은 그얘기 들었을때부터 동요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결정내린게 3일 뒤였을 뿐이에요
3일이란 시간동안 저희가 어딜가든지 다 그 생각하고 있었어요
아 2PM 택연이다 이러면 완전 이렇게 인상지으면서 '됐어요' 이렇게 할 수 있어요?
저희는 공인이라는 직업이잖아요 보여지는 직업이잖아요 어쩔수가없어요
사람들이 보이는 대로 웃어야되고 또 찬성이가 말한대로 웃는 프로에서 울상짓고 있으면 못나가요
그런 직업이에요
근데 3일이란 시간 짧다고 생각하시나본데 안 짧습니다
할수있는것이 정말 많은 시간이고 3일동안 저희 정말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질문 : 준수씨가 말씀하신 거에 대해 답변드리는건데요.
함구약속에 대해서 그 일이 그게 어떤식으로든 추후 어떤루트로든 새어 나가서 그럴 경우 그 다음에 어떻게 해주실 상황은 아니잖아요 계약 끝났고 소속사 입장에서는 해야 할 입장이 아니니까요
그냥, 아휴, 그냥 이게 절대 안나왔으면 좋겠는데 만약 나올 경우도 생각해야하잖아요
그렇게되면 아까 준수군이 말씀하신대로 혼자 감당해야 하잖아요 재범이...
준수 : 무슨말씀이신지 그니까 만약에 저희가 재범이 안고 활동하잖아요
근데 그일이 만약 나중에 밝혀지면 저희가 거짓말쟁이 되니까요
저희 회사가 거짓말쟁이가 되잖아요
질문 : 그니까 앞으로 밝혀질 경우 밝혀질 경우에요
준수 : 밝혀지지 않았으면 좋겠는데요?
택연 : 말씀을 마무리 해주세요 아 끝나신건가요? 알겠습니다
질문 : 제가 그 휴가 얘기를 한건 가시는 건 상관이 없는데
아직도 이렇게 마음이 아픈데 발표를 하기 전까지는 누가 봐도 너무 즐겁게
마치....
#$^%#&$& 말이 막 섞임 6PM이랑 팬들이랑
질문 : 어떻게 보면 당연한 질문인데요 2PM으로 복귀 전혀 불가능인가요?
그리고 결정에 대해서 전혀 후회 안하십니까?
어떻게 보면 사생활에 관한건 공지 이전엔 아무도 몰랐잖아요
그니까 회사에서 그냥 데려와서 복귀 하는건 아무도 생각 안하셨어요?
찬성 : 만약 그렇게 덮고 활동할 수 있었던거면 저희가 이렇게 정했을까요
준호 : 그니까 저희 입장으론요 만약 저희 정말 생방송에 나와서 소위 말하는 깽판을 쳐서 그게 된다겨나
말씀하신것 처럼 다 덮고 넘어갈 수 있는 문제였으면 그랬을겁니다 정말로
왜냐면 재범이 형은 리더 뿐만 아니고 큰형으로서 굉장히 존경하고 멋있어했던 사람이에요
그리고 정말 우리보다 춤노래연기 다 잘 하고 가수로도 연기자로도 직업적으로만 봐도
뛰어난게 많기 때문에 다르게 봐도 그 존재는 있으면 좋고 최고가 될수도 있었을텐데
그런 재범형을 대처도 없이 내쳤다고 보신거는 좀 아닌것같애요
저희 회사로서 할 수 있는 것 정말 최선을 다했어요 진심으로
데리고 올수 있었으면 데려 왔을거에요
질문 : 외부에 의해 그 이야기가 밝혀질거라 그렇게 탈퇴시킨 거라고 들리네요
만약 그게 안 밝혀질거면 계속 데려올 수 있었을텐데요
준호 : 저희는 뭐가 됐든 죽었든 살았든 밝혀지면 안되는 거라 생각하고요
밝혀져서 좋을것도 하나도 없고요 근데 저희도 확실히 말씀드릴 수 없어요
정말 우리는 재범형을 생각하고 상처를 덜받게 하고싶고 무슨일이 있어도 저희는 함구를 할거에요
질문 : 재범씨가 일반인이 되었을 때 일이 터지는게 투피엠으로 활동할때보다 덜 타격일거란말인가요
준호 : 네 훨씬더 나을거라 생각하고요 제가아는 형님도 할머니가 돌아가셨는데 장례식 못가고 방송을 해야하는 분도 계시고.. 정말 그런게 어쩔 수 없는 연예인이에요 차라리 일반인으로서의 길을 걷는다면 이게 더 주목을 안받고 세간의 이목을 덜 받는 거라고 생각하고 오히려 재범이형에게 더 좋은 길인것같아요
질문 : 멤버들이 저희 팬들중에 보이콧하는 사람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택연 : 저희가 사실 재범이형 가고나서 보이콧이 생겼을 때 사실 뭐 저희한테 좋은게 아니잖아요
하지만 저희는 참았어요. 재범형이 돌아올걸 알고있었기 때문에 보이콧을 하든 안하든 재범형이 돌아오면 끝날것이라고 생각했고, 보이콧을 하시면서 저희들에게 악플같은 것도 정말 많았고 저희는 참고 견뎠어요
질문 : 그러면요, 공식적인 탈퇴이후 또 보이콧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대책은 있나요?
준호 : 전혀 대책 방법이 없구요 근데 저는 그냥 어떻게
개인적으로, 탈퇴로 인해서 우리가 찍었던 광고에 보이콧 들어간다 하면 그건 개인 자유의지이기 때문에 할말은 없는데요. 정말 앞으로의 2PM이 보기 싫다거나
망했으면 좋겠어 이런 생각이 들것 같아요, 저는. 그런생각이 있기 때문에 재범이형이 없는 상태에서 2PM의 모든것을 보이콧한다는 것을 그냥... 우리를...
우리를.. 더 보고 싶지 않아 하는 분들인것같아요 저희가 대충 망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분이 있겠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합니다
(횡설수설..즉 보이콧하는 하는 사람이 있다는걸 인정한다는 내용)
질문 : (횡설수설) 팬들에게 어떻게 하고싶은 말들이나 그런게 있는지..?
준호 : 사실 저희로써는 앞으로 뭐가됐든 가수이기 때문에 일단 최대한 최소한
가수의 본분으로써 가수란 직업이 퍼포먼스 노래로써 감동을 주고 그런 감동으로써
삶에 활력을 불어 넣는 직업이니까요 우린 큰 아픔을 겪고 있고 형도 그렇겠지만
대중들, 그리고 팬분들의 기쁨을 더 생각해야하는게 연예인인것같아요
그래서 저희는 이 자리를 만들어 무조건 진실을 얘기한거구요 절대 거짓말 없이 간담회 연거고요
더욱더 열심히 해야겠고
저의 투피엠 모습 싫어할 분들 많을거라 생각이 들고
그치만 뭐가 됐든 그렇게 생각하실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해요. 당연한거구요
저희가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해서 가수로서 연예인로서 인간으로써 더 좋은 걸 보여드리고 싶고
무너지는 모습을 원하지않잖아요 저에게 호의를 갖고계신 분이라면
최대한 그분 위해 열심히 할거고 그리고 이 일 때문에 저희를 싫어하는 분들 재범이형 팬분들 많은데
저희는 한분한분까지 다 소중해요 그래서 이 자리에서 얘기하는것도 너무 죄송해요
근데 복귀라는게 될수 있었다고 생각했던 저희로써도 미안하고 아프고 죄송스러워요
어제 인터넷을하다 봤는데 아시다시피 저 인터넷 많이 하잖아요
근데 진영이형 영정사진 봤어요
아무튼 뭐 그런거에 대해서는 같이 생활하는 존경하는 형인데 그런 부분에 대해 좀 무서웠어요
저희도 어디 길거리에서 영정사진으로 돌아다니고 있지않을까 가족이 보고 뭐라고 생각할까
인터넷에 많은 글들이 있는데 '배신자 새끼들, 다 죽어라' 이런 글 너무 많이 봤는데
그냥 그런게 너무 가슴아프고 또 저희 일곱명이 활동하고 있을 때 이게 첫 1위 했을 때 사진도 봤는데
가슴 너무 아팠어요 정말. 그런 걸..
최고를 만들어 주신 팬분들게 할수있는 말이 이것밖에 없단게 너무 죄송하고 미치겠습니다.
어제 하루종일 생각했어요 잠도 못잤어요
사실 팬분들 이런 만남의 자리가 무대아니면 팬미팅 같은 것 밖에 없잖아요.
팬미팅을 하면 사인하고 악수하면서... 사실 그런 여건은 별로 없었지만 너무 행복했는데
오늘 이 자리가 그런 좋은 자리가 아니라는 것 때문에 저희 슬펐어요
저희 여섯, 진영이형, 저희 회사 모든 식구들이... 다 안타까워 하고, 다 가슴아파 하고....
그러고 있습니다. 정말.. 그리고... 여러분께 정말 지금 이렇게 얘기하는것도...
재범형도 미안하다고.. 얼마전에 얘기했었는데, 미안하다고 하더라구요..
갔을때는 다시 함께 할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니까...
멤버들과 팬분들게 죄송하고 멤버들에게 미안하고..
2PM과 핫티스트의 만남은 정말 좋은 감정으로 만나야하는데 이런자리로 만나서 정말 죄송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일단 투피엠은 더욱 더 열심히 하고 여러분들이 돌아선 마음을 저희가 어떻게
돌려놓을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다시 하나가 되고싶고 지금 당장은 웃기겠지만
저희 하나하나 거짓하나 없이 다 진심입니다
그리고 9월 8일 그 때부터 욕 먹어가면서까지 참고 그 기회를 만들고 함께한게 여러분과 우리니까
앞으로도 같이 그렇게 쉽지 않겠지만 함께했으면 좋겠어요 우리 2PM과 핫티스트
잘은 모르겠지만 재범이 형도 그렇게 생각할거라 저는 믿습니다
찬성 : 그리고 저는 음... 그렇게 뭐 진심을 담아서 그런 대화를 하고. 많은 욕을 먹었지만...
납득이 안되시고 저희를 못믿으시는 분도 있을거에요
근데 그분들한테 제가 개인적으로 응원해달라고는 못하겠어요
안해주셔도 좋아요 욕을 하셔도 상관없어요 근데
부탁드릴게요 일곱명 우정만 의심하지 마세요.. 진짜...
하........
택연 : 앞으로 여섯명이다 뭐 이런것보다는 뭐 저희가 작년에 정상의 자리까지 갈수 있었던 건
재범이 형덕분이잖아요 그자리 재범형과 함께 올라간 곳인데 비록 같이 있진 못하지만
정말 열심히 해서 같이 있는것 처럼...정말..열심히 하겠습니다.
질문:저희는 9월 이후 한마디도 못들었는데 계약 해지가 된것도 가장 듣고 싶은것도
여섯명의 얘기가 아니라 박재범의 입장표명인데요
마지막 인사정도는 팬들에 대한 예의인데 그런 기자회견 이런건 계획 없으신지..
정욱 :일단 그부분은 본인의 의지이겠지만요 저희가 억지로 강요할 수 없습니다
질문 : 저희가 팬으로써 이제 여섯명이 된 투피엠을 공격한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공격이나 싫어하고 하는 마음은 아니겠죠 무관심은 몰라도....
그리고 저도 물어볼까말까 여러번 고민했는데 정말 의구심이 생기는게
정욱사장님과 여섯멤버에게 물어보는건데 여러분들은 박재범을 거짓말로 대처할 수 없다고
하셨는데 사실 그 사생활 단어 하나 때문에 공론화 된거잖아요
물론 사장님 방침이 정직이라 그렇게 쓰셨을 수 있지만,
만약 박재범을 생각하는 그 마음이 컸더라면 적어도 그러지는 않았어야 하는 게 맞지 않나요.
그얘기만 없었어도 지지했을거에요
저희가 지금 이 자리에 있는 게 그 공지때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거든요
만약 사생활 단어 없이 밝혀진다 해도 (거짓말쟁이 보단)그냥 남자들의 의리 이렇게 넘어갈 수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의심하는 게 아니라 그 과정을 의심하는 게 아니라
굳이 단어 하나 때문에 박재범의 향후 행보와, 여러 사정을 봤을 때
소속 연예인 보호차원에서라도 그런 걸 좀 어떻게 할 수 없었나요
정욱 : 제가 말씀드렸지만, 직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2PM 여섯명은 피해잡니다
박재범으로 인한 피해잡니다. 그 사항 때문이에요
회사도 피해잡니다
그리고 아까 멤버들이 거짓말쟁이, 물론 도덕적으로 거짓말 하지않는거 좋은데
회사가 전체 입장을 대표해서 공식적으로 발표할 하는데
거짓으로 발표하고 멤버들은 거짓에 동의해서 활동할 때 만약 나중에 밝혀지면 어떻겠습니까
남자들의 우정,의리,감싸안기 이런걸 다 뛰어 넘을정도면 어떡하나요?
한명도 중요한데 여섯명도 중요합니다
질문 : 마지막으로 질문하려고 한건데 끝을 보이는것 같아서 물어봅니다
만약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진 경우에는 책임을 지실것에 동의 하십니까?
6PM : 예
준호 : 아까 거짓말쟁이 얘기한건 저희들이 감췄고
여러분들이 그 사실을 알게 됐을 때 그 실망감이 저희는 싫어서 얘기를한거에요
쟤네 거짓말했네? 이런게 싫어서요
그런 실망감이 더욱 크다고 봅니다
단순히 '거짓말쟁이 아니에요' 그게 아니고 회사보다 여러분을 더 생각한 표현이에요
택연 : 그리고 사실상 만약에 재범형 일이 수면위로 올라오게 되면 만약
저희가 사생활 단어를 안썼더라면 사실을 왜 알리지않았냐 저희를 더 질책하실 수도 있어요
그래서 그런 부분을 피하고 싶어서 있는 사실 그대로 쓴거에요
그리고 재범이형이 마이 스페이스 문제도 그렇고 사생활로 이루어진것이라서 사생활이라는 단어를
쓰면 더 캐묻지않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팬들 : 저희는 루머 관심없습니다
택연 : 전 루머라는 단어 안썼는데요 어디서..?
팬들 : 박재범군의 사생활에 관해서는 저희는 전혀 관심없습니다
다만 말이 아다르고 어다릅니다 이 사생활이라는 단어가 미칠 임팩트를 생각해보셨나요
정욱 : 생각해봤습니다.
질문 : 질문보다는 정욱 사장께 드리고 싶은 말씀인데 팬으로써 지켜보며 JYP의 큰
문제점은, JYP이 이런 것에 대한 사과를 단한번도 하지 않았네요
많은 팬들이 회사를 못믿는 이유중에 하나는 그런 제스쳐를 보이지않아서
그런 걸 유발한 것도 있다고 생각해요
정욱 : 어디서부터 말씀드려야 할지모르겠지만 작년 9월 사태때 회사도 사과 한적있습니다
기억이 나시는지... 재범이 사과문이 나가고 회사 사과문이 나갔습니다
회사, 예 그 뒤에 우리가 어쨌든 단한번도 사과할 상황 없었습니다
다 재범이 오는걸로 하고있었고... 작년 연말까지 올.. 분명히 온다고 생각하고 있었고,
아까 조금전에 말씀드렸지만 이 상황을 단순히 도식화 해서 말씀드리자면 여섯명 항상 피해잡니다
질문 : 박재범이 다른 소속사에서 활동할 경우에
대해서 물어봄. 차라리 그렇게 활동하는 것보다 미국에 있는편이 낫다고 보는지?
택연 : 연예활동을 하는건 재범이형한테 달린 일이구요. 저희가 말씀드릴 수 있는건 지금 재범이형이 연예활동을 하다가 그 일이 수면에 올라오게 되면 재범이형을 정말 두 번
죽이는거에요.
질문 : (잘안들림) 연예활동을 한국에서 안하는게 좋다는 건가요?
찬성 : 사실 그랬으면 좋겠지만, 가수쪽을 한다면 응원을 할꺼에요.
왜냐면 그만큼 자기가 책임을 지고 결정을 내렷다는 거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서 응원은 해줄꺼에요.
준수 : 마찬가지로 똑같은 생각인데 나중의 일을 말씀하신거지만, 현재로써는 재범이가 아무래도 지금 가족이랑 있으면서 마음을 의지하는게 낫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6PM :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질문 : 그냥 좀… 여기까지 다 질문 하시고 대답하시는 거 보고 지켜보고 생각이 든 건데요. 지금 뭐 탈퇴를 하게 될 경우 사회적 파장이 될 만한 문제를 가지고 얘기를 나눌 수 없다는 건 저희도 이해를 했고 저희도 대중 파악은 했다고 생각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 계신 분들이 지금 테이블 앞에 앉아 계신 분들이 대답해주신 거에 대해서 납득을 했는지 이해는 했는지 그리고 또 아직 의심, 일곱 분 들이 역으로 여기 계신 분들한테 질문이나 궁금하신 건 없는지.
제가 생각했을 때는 이분들 돌아가서 각자 활동하는 곳에서 커뮤니티에서 오늘 있었던 일을 보고하게 될 거고 이분들이 보고하는 것과는 또 다르게 해석이 되서 또 크게 파장이 일어날 거라 생각해요. 여기서 다 앉아계신 분들이 다 한가지 생각으로 이해하셨다고 생각하지도 않구요. 말씀해주신 것들을 다 이해하고 납득을 하고 수긍을 하는 분들도 있을 반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 이렇게 까지 결과를 도출해 낸 것 자체를 이해 못 하시겠다.'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고.
택연 : 사실 상 정말 팬 사이트들이 정말 많이 분열이 되어 있더라구요. 정말... 욕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이 계시고 이제 뭐 2AM과 같이 하고 있었던 그런 사이트들이 이제 나눠지고… 이런 부분을 제가 보면서 많은 분들이 이 간담회에 오신 분들이 매수됐을 것이다. 나중에 갔다 와서 뭐 다 거짓말이었을 것이다. 뭐 이런 글까지 읽었어요.
근데 사실상 저희들이 느끼는 건 저희는 진짜 진실만으로써 이야기 했고 저희가 뭐 여기서 거짓말해서 얻을 것도 없고, 그 진심이었다는 것만 알아주셨으면 될 것 같아요. 더 이상 뭐 여기서 나가셔서 어떻게 저희가 말했던 것을 받아들이셨던지 그것을 이제 각자 이제 올리실 거잖아요. 후기 같은 거. 올리시면서 그냥 마지막 한번만 더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여기서 무슨 얘기가 오갔고 뭐 이런 거라기보다는 저희들은 정말 이 자리에서 저희들 진심을 다해서 질문에 대해서 답을 해드렸고 그 진심이 여러분들을 통해서 또 다른 분들까지 알게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준수 : 그리고 또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거, 질문을 드리고 싶은데요. 사실 저는 이 자리에 오면서 어… 굉장히 여러분들과, 저희와 저희 회사 대표님과 저희 진영이형께 정말 오해가 풀렸으면 했어요. 그래서 지금 여러분들은 저희 회사와 저희 멤버들에 대해서 오해가 풀리셨는지.. 많이 떠도는 루머나 이런 거에 있어서 오해가 풀리셨는지 궁금하거든요.
좌중 : 네, 많이 풀렸습니다.
준호 : 일단 저희가 한 얘기들을 모두 다 들으셨고 저희 진심이 확실하게 다 전해졌는지 그거는 잘 모르겠어요. 왜냐하면은 (인원이) 많으시고 또 제각기 생각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그래서 저희도 그거에 대해서 다시 되물어 보지 않을 거예요. 왜냐면 일단 한 가지 얘기로 다 통일되지 않을 거라 생각했기 때문에, 그렇지만 그냥 정말 한 가지만 알아주셨으면 좋겠는 게… 택연이 형이 말했던 것처럼 정말 진심이고 거짓 하나도 없었고, 그리고 저희는 9월8일부터 1월3일까지 아무것도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저희는 최선과 최고의 방법을 그리고 모든 노력을 했다는 것. 그것 여기 계신 분들이라도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 누구 하나라도… 지나가면서 얘기하고 싶었어요. 정말 '박재범 온다' 그렇게 얘기하고 싶었는데요. 정말 그런 그렇게 까지 해왔던 우리 마음을 다는 아니라도 조금이나마 정말 조금이나마 이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찬성 : 혹시라도 그러니까, 이거는 물어봐야겠다 싶은 거는 지금 말씀해 주셔도 되요.
------------------------영어 인터뷰----------------------------
질문 : 재범이가 있었던 마지막 콘서트가 드림 콘서트가 맞죠? 루머가 되게 많은데 멤버들이 무대에서 7이란 신호를 보낸다든가 하는 거요, 그게 우연인가요? 아니면?
택연 : 그건 모두 여러분들이 만들어낸 루머에요. 준호가 (손가락으로 보여주며) 7을 만든 거요, 마이크를 손가락 3개로 잡은 거에요. 10점 만점에 10점을 해야 되는데 핸드 마이크를 잡아야 했으니까요. 그것도 루머였죠. 또 무슨 루머가 있었더라? 우리가 마지막으로 제이가 복귀한다는 걸 알렸던 것은 앨범이었어요. 다른 무대에서 한 거… 인기가요에서 7을 만들고 그런 건 우리가 서로 쳐다보면서 “네~ 테이크 세븐!” 이런 거였지 그런 게 아니었어요. 루머죠. 모두가 그걸 바라기 때문에 생긴 일입니다.
---------------------------------------------------------------------
질문: 질문은 아니구요, 그러면 오늘 간담회의 결론은 결국 박재범은 자기 잘못으로 인해서 연예계 생명을 그러니까 영구탈퇴를 했고 중도해지를 당했으며 그리고 여기 있는 멤버 분들은 한치의 거짓말도 없이 진실만을 말씀하신 거잖아요, 그렇죠?
6PM : 네
질문: 뭐… 업보라는 뜻을 아시죠? 말뜻을. 다 자기한테 돌아오게 되어 있거든요. 부끄러움 없으시죠?
사회 : 이건 답변하기가, 좀 네. 네 이제까지 계속 진실되게 말씀한걸 좀 믿어달라고 그런 말씀을 계속…
질문 : 그러면, 앞으로 잘 해보시기 바랍니다.
멤버들 : 네, 잘 해볼게요.
질문: 지금 사옥 앞에서 팬들이 벌이고 있는 국화꽃 퍼포먼스, 그 의미와 취지를 알고 계신가요?
택연 : 퍼포먼스…
아… 사실상 그 의미를 알고, 뭐 그걸 떠나서 전 그냥 가슴이 아플 뿐이에요. 꼭 그렇게까지 해야 하나. 네.
질문: 그 국화꽃 퍼포먼스라고 말해 불려지고 있는데요. 그것은 지금 팬들이 일곱 명의 2PM을 너무 사랑했기 때문에 7명의 2PM이 사라진 것에 대한 마음 가슴 아픈 것에 대한 표현인 거구요. 거기에 대한 오해나 그런 거 없으셨으면 해서 말씀 드리는 겁니다.
택연 :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 저 생뚱맞은 질문 있는데요, 저희가 <와일드 바니> 8회가 재범이, 재범오빠가 돌아왔을 때 방송한다고 하잖아요 근데 들어오지 않으면 와일드 바니 8회는 방송 안 하는 건가요?
팬들 웃음
택연 : 그건 저희가 알 수가 없는데요, 엠넷에서…
질문: 계약을 했잖아요, 그럼 8회로 계약을 했을 것 아니에요. 소속사랑.
정욱 : 아, 그거는 저희 이슈가 아니구요. 예를 들어서, 이제는 본인의 초상을 저희도 엠넷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겁니다. 연예인이 아니니까요.
질문: 그건 계약 상태였을 때 아닌가요?
정욱 : 일반적으로 구두 계약이나 케이블 예능같은 경우엔 유연하게 이뤄집니다.
질문: 그럼 엠넷에서 방송을 원하면 방송을 해도 그렇게 되는 건가요?
정욱 : 본인의 입장이 있겠죠
질문 : 아… 네.
정욱 : 제가 먼저 인사 드리고 나갈게요.
(정 대표, 인사하고 퇴장)
준수 : 먼저 와주셔서 너무 감사 드리구요. 먼저 이 자리를 빌어서 저희 회사를 비롯해 저희 멤버들과의 정말 오해를 푸셨으면 좋겠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 사전질문
1. 언더그라운드 측에서 시정 요구에 따라 서면질의서를 재 제출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에 답하지 않은 채 간담회를 여는 의도가 무엇 인가.
정욱 대표 : 박재범 본인의 요청에 의해 2월 말에 탈퇴를 발표하게 되어 있어 거짓으로 서면질의에 답할 수 없었다. 간담회는 멤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고자 진행했다.
2. 팬들이 원하는 것은 JYPE와의 소통이었다. 그러나 회사의 입장을 대변하는 자리에 사내 의사결정권자가 아닌 멤버들을 참석시킨 의도는 무엇인가
정욱 대표 : 멤버들이 진솔하게 얘기를 하였기 때문에 지금과 같이 원활하게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생각한다. 본인만 참석했다면 자신의 이야기를 팬들이 믿어주지 않았을 것이다
3. 팬 대표들은 지금 이 자리에 참여한 멤버들을 그룹 투피엠의 일원이 아닌 JYPE의 대리인으로 보고 멤버들의 입에서 나오는 말을 회사측의 직접적 의견으로 간주할 것이다.
- 사측과 관련된 질문이 계속 나오자 정욱사장이 간담회장에 함께하게 됨
- 멤버들에 대한 질문
1. JYPE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 글에 따르면 2PM의 나머지 여섯 멤버들은 리더 박재범의 거취에 대해 지난 1월
6일 최종 동의ㅡ 결정을 내린 것으로 여겨진다. 해당 공지 사항에 대해서 이의 제기하거나 반박하고 싶은 사항이 있는가.
멤버 전원 : 공지사항에 동의한다
2. 해당 공지사항이 사실이라고 답하는 가정 하에 1월 6일 박재범의 거취에 대해 결정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인터뷰, 방송 활동
등에서 박재범의 이름을 언급하며 2PM의 팬들을 희망고문하며 인정에 호소한 이유는 무엇인가에 대한 진솔한 답변을 요구한다.
멤버 전원 :탈퇴와 별개로 우리는 아직도 그는 우리에게 좋은 형이다. 보고 싶다고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문제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또한, 앞으로도 보고 싶으면 보고 싶다고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또한 그것이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 사측 질문
1. 2PM의 리더 박재범군과 소속사 JYPE간의 전속 연예인 계약 해지와 관련하여 다음의 세부 사항에 대해서 명백하게 밝히고 이에 대한 이면 계약이 없다는 증거로 연예인 계약 해지서를 공개할 것을 요구한다.
가. 계약 해지 시점에 대해서 밝혀 달라 - 2월 26일
나. 계약 해지 이후 JYPE에서 박재범과 관련하여 보유하는 법적 권한은 무엇들이며 그 기간들은 각각 얼마동안인지 상세하게 밝혀 달라 - 어떠한 법적권한도 남아 있지 않다
다. 위약금 수익금 분배 등 모든 정산이 완료되는 시점은 언제인가. - 위약금은 없으며 수익분배는 12월까지의 수익분배는 1월에 정산 완료되었다.
라. 추후 본인의 희망에 의해 국내외 연예 활동을 재개할 때 이에 대한 제약사항이 없음을 보장하라. - 제약 사항이 없다
2. 소속 연예인인 박재범 관리에 대한 책무를 다하지 못해 발생한 현 상황에 대해 책임을 다할 것을 JYPE에 강력히 요청하는 바이다.
2PM의 소속사 JYPE는 공식 홈페이지에 애매모호한 문장으로 가득한 공지를 작성함으로써 박재범 및 2PM 멤버들과 소속사에
대한 루머가 양산 재확산 되는 것을 수수방관했다. 이에 대해 대처할 계획과 현 사태로 인해 2PM의 리더 박재범을 비롯하여 그의
가족과 나머지 2PM 멤버들이 받은 정신적 육체적 상처 치유를 통해 지금 JYPE가 하고 있는 노력과 앞으로의 노력을 구체적으로
명시해 달라.
정욱 대표 : JYPE는 소속연예인의 사생활을 관리할 책임이 없으며, 따라서 본 건에 대한 모든 책임은 1차적으로 박재범이
전적으로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도식적으로 이 건을 본다면 박재범은 가해자이며, 나머지 6명의 2PM의 멤버들과 사측은
피해자이다.
3. 9월 5일 이후 박재범 군에 대한 기사 및 관련 프로그램에 대해서 JYPE가 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한 적이 있는가, 기사 삭제 및 기사 댓글 차단 등의 조치는 어렵지 않은데 왜 수수방관하였는가.
정욱 대표 :솔직히 밝혀 이 사건 전까지 기사 삭제 및 기사 댓글 차단 등의 조치는 취한 적이 없었다. 그러나 그 사태에 대해
소속사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그 사건 이후로 소속사는 댓글 차단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으나 기사의 양이 방대하기 때문에
모두 이루어지지 않으며, 언론이 관리를 한다고 해서 관리되는 범위는 아니라는 점 알아주기를 바란다.
4. JYPE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 글에 따르면 JYPE는 박재범의 거취에 대해 1월 6일 잠정적인 결론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한달 20여일 이나 발표를 미루면서 박재범을 이용한 마케팅을 지속해 왔다. 사측에서 직접적으로 박재범을 홍보에 이용하지
않았더라도 각종 언론에서 그의 이름을 지속적으로 언급하는 것을 바로잡으려 노력하지 않고 방관한 것은 어떤 연유에서 인가. 그
이유와 속내에 대해서 가감 없이 밝혀 달라.
정욱 대표 :1월 6일 이후 거취를 결정한 것은 사실이나, 해당 건에 대해서 2월 말에 발표하기로 합의했기 때문에 정정요구를 할 수 없었다. 또, 언론은 JYPE가 뜻 하는 대로 컨트롤이 불가능하다.
5. 2월 25일 JYPE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 글에 박재범의 전속 연예인 계약 해지 사유로 밝힌 ‘심각한 사생활 문제’를 굳이 ‘심각한’, ‘사생활’ ‘문제’ 라는 단어를 쓴 것에 대해 책임이 있지 않는가.
정욱 대표 : 이 것은 세가지 이유로 답변을 하겠다.
1. ‘이 문제’로 인해 일어나지 않은 사건이 발생한 후에 6명의 멤버들이 배신자가 되지 않기를 원했다. 한 명보다 나머지 6명도 중요하다.
2. 대한민국 국민 모두를 대상으로 작성한 공지에 거짓을 작성할 수 없었다.
3. 도식적으로 살펴보자면, 6명은 피해자이며 솔직하게 말을 하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이 것에 대해서 의문을 제기할 것이기 때문에 사실대로 ‘심각한 사생활 문제’ 라고 밝힌 것이다.
6.’심각한 사생활 문제’ 에 대해서 알고 있는 사람이 멤버들 및 소속사 일부라고 밝혔다. 이건이 진실로 ‘심각한 사생활
문제’라면 외부에 밝혀지지 않는 것은 이 자리에 있는 우리 모두가 바라는 바이다. 그렇다면 이 건이 외부에서 밝혀지면 소속사
측에서 유출된 것으로 간주해도 되는가.
정욱 대표 : 유출되지 않기를 바라지만 이 건에 관련된 사람이 있기 때문에 사측이 아니더라도 유출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전적인 책임이 사측에 있지는 않다.
그 외 기타 질답.
1. 박재범은 현재 JYPE와 팬들간의 간담회가 진행되는 것을 알고 있는지, 또한, 공지에 본인의 탈퇴 사유가 ‘심각한 사생활 문제’ 라고 올라간 것에 대해 알고 있는지 답해 달라.
닉쿤 : 박재범과 최근까지 문자를 주고 받았으며, 간담회 진행한다는 것에 대해서 알고 있다. 영상이라도 찍어서 보내주고 싶어했다.
정욱 대표 : 공지사항에 대해서도 알고 있다.
2. 2PM은 향후 새 멤버, 혹은 리더를 선출할 계획이 있는가?
정욱 대표 및 멤버 전원 : 없다.
3. 박재범의 복귀 가능성은 전혀 없는가? 또, 추후 그가 타 소속사에서 연예인으로 복귀한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정욱 대표 및 멤버 전원 : 그가 2PM으로 복귀할 가능성은 없다.
찬성 : 재범이형이 이 모든 걸 감수하고 연예활동을 한다면 응원하겠다. 그러나 2PM으로는 아니라고 본다.
4. ‘심각한 사생활 문제’를 소속사와 멤버들은 덮어줄 수 없었는가. 또, 멤버들이 재범이 탈퇴에 대해서 동의하지 않았다면 이 사태가 지금까지 왔을 거라고 생각하나?
멤버 전원 : 도저히 덮어줄 수 없는 사안이었다.
정욱 대표 : 동의를 할 수 밖에 없는 사항이며, 동의를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또한, 동의하지 않았더라도 똑같은 결과를 초래했을 것으로 본다.
5. 지난 9월의 사태가 없었다고 해도 현재와 똑 같은 결론을 내릴 것인가?
전원 : 그렇다.
5. 멤버들의 싸이 관리를 직접 하는 가. 9월 8일 이후 싸이에 올라가서 팬들 사이에 화제가 되었던 글들은 본인들의 글인가
우영 : 맞다. 정말 답답해서 답답하다고 쓴 것이다.
찬성 : 맞다. 나 자신에게 혼란스러운 일이 있기 때문에 싸이에 혼란스럽다는 표현을 했을 뿐 본 사태와는 관계가 없다.
정욱 대표 : 이 전에 있었던 간담회에서 어째서 멤버들을 관리하지 않느냐는 질책을 받은 적이 있다. 본 사가 채택하고 있는 표준
계약서에 의하면 소속 연예인의 사생활을 제한하지 않도록 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연예인의 사생활은 연예인 본인이 책임져야 한다.
6. 보이콧에 대해 멤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준호: 우리들은 어차피 그가 돌아올거라고 생각해서 보이콧을 하시든 비보이콧을 하시든 그것은 개인의 의사이기 때문에 상관이 없으며
어차피 그가 돌아오면 해결될 문제정도로 생각을 했었다. 그러나 솔직히 상처받지 않은 것은 아니었다. 이번 일 이후에도 보이콧을
하게 된다면 그것은 우리를 보기 싫어하는 것으로 생각하게 될 것 같다. 그러나 우리는 이 이후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고 가수이기에
노래와 무대로 보답할 것이다.
7. 공지사항에 올라간 ‘심각한 사생활 문제’가 사실이 아닐 경우 명예훼손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가?
정욱 대표 :사실대로 적었을 뿐이다.
8. 이후에 싱글 1,2집 활동을 할 때 박재범 파트는 어떻게 되는가, 또 1, 2집에 대한 추가 수익금을 이 이후에 박재범이 받을 수 있는가?
정욱 대표 :박재범의 파트는 이 이후에 논의해봐야 하는 것이다. 추가 수익금의 경우 가수의 실연비로 저작권협회에서 받는 것이지 JYPE와는 이제 관계가 없다.
9. 2PM은 팬클럽 이름으로 핫티스트를 계속 사용할 것인가?
정욱 대표 : 그렇다. 6명은 2PM이 아니란 뜻인가? 아니다. 6명은 2PM이므로 핫티스트를 계속 사용할 것이다.
10. 1월 6일 멤버들은 박재범의 거취에 대해서 최종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 당시 멤버들은 휴가를 간 상태였고 각처에서 밝은 모습이 포착 되었다. 이에 대해 답해 달라.
우영 : 처음 얻은 휴가였다.
택연 : 우리는 연예인이다 만나는 사람들을 인상쓰고 대할 순 없다
찬성 : 명절에 친척들 뵐 때 우리가 험한 얼굴로 있을 순 없지 않은가. 원하는 게 무엇인가? 우리가 생방송 도중에 재범이 형 돌아오라고 깽판이라도 치기를 바라는 것인가?
11. 현재 인터넷상에 유포되는 루머에 대해서 알고 있느냐. 지켜주지 않을 것이냐.
우영 : 우리는 버리는 게 아니라 지켜주는 것이다. 나중에 이 일이 밝혀졌을 경우에 나중에 후회될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찬성 : 우리의 우정을 의심하지 말아달라.
준호: 1월 3일 이 사실 알고 나서 솔직한 심정으로 재범이 미웠다. 우리는 그 동안 그의 복귀를 위해서 최선을 다 해왔다. 그러나 지금은 이 건에 대해 침묵하는 것이 그를 지켜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택연: 루머는 언젠가는 사라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12. 사측이 '심각한 사생활 문제' 로 인해 박재범과 계약 해지를 했다고 밝혔다. 분명 당사자에게 귀책 사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별도의 위약금이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
다른 멤버들은 현재 광고 등의 계약이 많기 때문에 위약금이 발생할 수도 있으나 그와 관계있는 광고 계약은 없다. 그러므로
위약금이 없으며, 귀책 사유가 있음에도 위약금이 없는 것은 이 번 건에 대한 내부 방침이 그러하기 때문이다.
별첨 언더그라운드 서면질의서 관련 답변
- 서면 질의서 관련 질답
1. JYPE는 2PM의 리더 박재범의 정확한 계약 기간과 남은 기간 혹은 조건을 명확히 밝혀 주기를 바랍니다.
정욱 대표 : 박재범과의 실제 계약은 7년 계약이었다. 10년 제의를 했고 8년 제의, 다시 7년을 제의하여 실제로는 7년 계약하였으며 이는 나머지 멤버 모두 동일하다.
2. 박진영 프로듀서는 지난해 MBC 황금어장 '무릎팍도사' 코너를 통해 박재범이 복귀를 원한다면 컴백을 적극 도울 것이며,
그것은 당연히 2PM으로서의 복귀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JYPE는 현재 재범의 복귀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가감
없이 밝혀주기를 바랍니다.
정욱 대표 : 그가 처음 출국할 때부터 그에게 전화가 오던 12월 22일 전까지 그는 내 마음속의 소중한 2PM멤버였으며, 그가 복귀할 수 있도록 모든 기반을 다지고 있었다.
3. JYPE는 2PM의 리더 박재범에게 어떠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까. 2항에서 언급하였던 MBC 황금어장 '무릎팍도사' 코너를
통해 박진영 프로듀서는 이에 대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다시 한 번 그 지원에 대해 구체적인 사안을
명시해주십시오.
정욱 대표 : 9월 말 시애틀에 찾아가 선생님들을 그에게 컨택 시켜 주었다. 복귀를 위해 언제나 노력하고 있었다.
4. JYP.ent는 박재범이 없는 6인 체제 2PM의 앨범에 1:59라는 타이틀을 붙여가며 노골적으로 박재범을 떠올릴 수 밖에
없는 마케팅을 지속해 왔습니다. 이같은 마케팅을 펼친 이유는 단순히 기존 팬층이 빠져나가지 않기 위한 임시방편인지, 아니면 정말
박재범을 복귀시키기 위한 초석인지요. 이에 대해 명명백백히 밝혀주십시오.
정욱 대표 : 그가 처음 출국할 때부터 그에게 전화가 오던 12월 22일 전까지 그는 내 마음속의 소중한 2PM멤버였으며, 그가 복귀할 수 있도록 모든 기반을 다지고 있었다. 그러나 12월 22일 이후에는 다르다.
5. 지난 2009년 12월 21일 각 언론사를 통해 JYP.ent는 2PM의 정규 1집 수익분배를 리더인 박재범과 공동분배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으나 그와 관련해 사실 유무에 대한 의견이 분분합니다. 2PM의 정규 1집 수익분배에 대해 밝혀주기를
바랍니다.
정욱 대표 : 12월까지의 정규 1집 수익 분배를 완료하여 1월에 정산 완료하였다.
'K-TV > Foc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마시안 사이먼 (5) | 2012.07.27 |
---|---|
[코미디언]들에 고함、개그맨을 버리고 [희극인]이어야 하는 이유 (0) | 2011.12.31 |
20대 배우풀 (0) | 2011.11.21 |
서태지-이지아-정우성, 그리고 스포츠서울 (0) | 2011.04.23 |
JYP 2PM 간담회를 통해 유추할수 있는 박재범 사생활 (1) | 2010.03.01 |
'30년만에 아시아 최초?' 박진영의 빗나간 빌보드 언론플레이 (11) | 2009.11.11 |
송혜교♡현빈 열애인정 그리고 스포츠서울 (0) | 2009.08.06 |
무한도전 속 E-tribe, 트렌디 면모 과시 (0) | 2009.07.05 |
현존하는 최장수 아이돌, 신화. (0) | 2008.05.11 |
연예인 공익 러쉬 VS 일반병 급선회 (0) | 2008.05.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