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V/Pop

천국의 문-Everytime 유사성

by :선율 2016. 3. 6.



에릭남 - 천국의 문과 첸&펀치 - Everytime 비교






에릭남 - 천국의 문 (Heaven's Door) 
2013년 1월 23일 발매
작사 : 송수윤 작곡 : 한재호, 김승수 편곡 : 한재호, 김승수, 홍승현





첸&펀치 - Everytime (태양의 후예 OST)
2016년 2월 26일 발매
작사 : 지훈, 개미 작곡 : 로코베리, earattack 편곡 : 로코베리, earattack





첸 - 최고의 행운 (괜찮아 사랑이야 OST)

2014년 7월 23일 발매

작사 : 지훈, 구지안 작곡 : 조영수 편곡 조영수

최고의 행운 도입부와 Everytime의 Everytime I see you 멜로디 흡사.
 




투빅&다비치 - 오늘같은 밤이면

2012년 5월 18일

작사 : 안영민 작곡 : 조영수 편곡 : 이유진, 조영수


오늘같은 밤이면의 'I will be missing you'와 에릭남의 '천국의 문을 연다' 부분이 유사하다는 지적 있는데 안비슷함. 



태양의 후예측 공식입장 전문

‘태양의 후예 OST Part.2 Everytime’ 표절 의혹에 대한 제작사인 뮤직앤뉴와 오우엔터테인먼트의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태양의 후예 OST Part.2 Everytime’은 로코베리, 조영수, earattack이 공동으로 작곡한 곡입니다. earattack이 후렴구의 멜로디를 작업하였고, 로코베리가 1절과 2절의 멜로디를 작업하였습니다. 이후 모니터링 과정에서 ‘Everytime’의 후렴구가 투빅의 ‘오늘 같은 밤이면’과 흡사하다는 의견이 있었고, 이와 관련하여 ‘오늘 같은 밤이면’의 원작자인 작곡가 조영수에게 자문을 구했습니다. 조영수 작곡가와의 협의를 통해 샘플 사용을 허락 받고, 최종적으로 로코베리, 조영수, earattack이 공동 작곡가로서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조영수 작곡가의 ‘오늘 같은 밤이면’은 2012년 5월 18일에 출시된 곡으로, 현재 ‘Everytime’의 표절 의혹 대상인 에릭남의 ‘천국의 문(2013년 1월 23일 출시)’보다 앞서 공개되었습니다. 이에 “‘Everytime’이 ‘천국의 문’을 표절했다.”는 의견은 무의미하다고 판단됩니다.

이번 표절 의혹은 ‘태양의 후예’ OST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더 좋은 음악을 기대하신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태양의 후예’ OST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니터링과정에서☞논란이 나서

조영수에게 자문을 구했습니다☞합의를 했다

협의를 통해 샘플 사용을 허락받고☞돈을 지불하여 샘플링 클리어ㅇㅇ

공동 작곡가로서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 원작자 조영수 넣은 공동 크레딧 변경

Everytime이 천국의 문을 표절했다는 의견은 무의미하다고 판단됩니다 ☞ 천국의 문도 유사하다는 지적이 있는데, 조영수는 우리 크레딧에 넣었으니까 표절아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