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versea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주변의 공을 잊지 않는다 (오타니 올스타전 인터뷰- 코난쇼 마지막회)

by :선율 2021. 7. 4.

https://youtu.be/vWcNn-3vrY0



운동선수는 운동만 잘하면 된다?
일정부분은 맞지만 스포츠 경기는 승부가 주는 오락적 쾌감과 흥미 외에 인류의 발전에 기여하는 점은 하나도 없다. 팬 없으면 그저 공놀이일뿐.

사실 오오타니가 기록적인 성과를 낸 경기에 내가 너무 잘났다고 우쭐할법도 하건만 동료 선수들의 공으로 치하하고 팬들의 투표로 올스타전 경기를 할수있게된다고 팬들에게 사랑으로 보답한다.


https://youtu.be/FjC4JYPOFmE


코난 오브라이언 쇼가 6/24일을 끝으로 마지막회를 내렸다. TBS에서 HBO MAX로 다른플랫폼으로 이직하게 되면서 TBS에서 11년 코난쇼로서는 28년간의 대장정을 회고 했다. 사실 시청자는 쇼의 얼굴인 코난이나 알고 코난이 다하는줄 알지 극의 구성이나 진행에 얼마나 많은 인력들이 공을 들이는 지 알게뭐고 다 지가잘나서 톱먹은줄 알고 우쭐한 연예인이 태반인데 스탭 하나하나 거명하면서 방송 노출이 많이 됐던 스탭은 빼고 그동안 숨은자리에서 자신을 지탱했던 스탭진에 대한 고마움과 노고를 시청자로 하여금 인식시켜준다.

특히나 자신을 그자리에 꽂아줬던 사람, 그리고 쇼에 투입됐을 당시 자신의 위치를 똑똑히 기억하고 겸손한 모습에서 28년 경력의 성공한 탑MC의 내공이 느껴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