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카가와 테루유키 가부키 집안

by :선율 2022. 9. 2.

이 명문은 아니다. 왜냐면 정통 가부키를 하고있지 않고 슈퍼가부키라고 그러니까 가부키의 변주로써 카가와 테루유키의 할아버지가 가부키계에서 파문 당한적이 있다.
가부키계에서는 가부키를 발명한 이치카와 에비조 일가가 가부키계 최고명문으로 원조집안이자 종가인만큼 주연만 독차지한다. 가부키계는 서열이 있어서 주연가문은 주연만 조연가문은 조연을 물려받아서 가부키의 서열도 대대로 세습되는 백년넘은 고인물 중에 고인물. 현 11대 이치카와 에비조가 폭행 휘두르고도 '나 인간문화재'라고 거만하게 굴었던 이유알겠지? 종가 종손을 누가 파문시킬 수 있겠는가. 그정도로 썩은물임.

한편, 카가와의 선조는 가부키 종가의 허락없이 권번 뽑아서 가부키했다고 파문당해서 정통 가부키계 바닥에서 발붙일 수가 없어서 '가부키계 이단아', '가부키계 고아' 소리를 들으며 밑바닥 전전하다 어떻게 양해를 구해 '슈퍼 가부키'라도 한거임. 그래서 딱봐도 슈퍼 판소리, 슈퍼 탈춤이라 하면 대대로 이어진 전통의 정통 그 가부키가 아니라는 느낌 오듯이 89년부터 시작한 파생 가부키. 가부키를 잘해서 슈퍼가 아님.

참고로 카가와 아빠도 이치카와 엔노스케(3대)라는 가부키 예명으로 본명은 키노시 마사히코. 가부키 종가의 이치카와 에비조라는 당주이름 역시 예명이고(본명 호리코시 타카토시) 그 예명을 대대로 물려받아 11대 에비조가 되는 독특한 방식이며, 이치카와 성은 예명일뿐 에비조네와 혈연이 아님. 카가와 부친은 엔노스케 예명을 4대로 넘겨주고 이치카와 엔오우(2대)로 바꿈. 카가와 아빠는 외간여자와 바람나서 조강지처와 자식 팽한 개놈. 아빠성은 키노시인데 카가와랑 형은 성이 다른 이유는 불륜으로 이혼하고 엄마성을 따랐기 때문이다. 현재 4대 엔노스케는 사촌동생이 맡고 있다.


댓글